항상 남들이 나보다 힘들다고 내가 안힘든건 아니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uhye05
·3년 전
항상 남들이 나보다 힘들다고 내가 안힘든건 아니라고 생각하며 산다. 하지만 매일 힘들다고 죽고싶다고 생각하면서도 나보다 더한 사람들이 많은데 내가 힘들어할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 주변친구들은 다 자기 힘든것만 얘기하고 나는 들어주고, 내가 힘들다고 얘기하면 묘하게 자기가 더 힘들다는듯이 이야기한다. 그래서 더 힘들어할 자격이 없다고 느끼는 것 같다. 사실 정말 안힘든게 아닐까? 내가 예민하게 구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8282
· 3년 전
에고ㅜㅜ 주변에서 들어주질 않나보군요.. 누구든 특정 사람한테 매번 힘들다고만 하면 지칠 수밖에 없는데 자기 이야기는 들어달라하고 님 이야기는 안들어주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님의 아픔과 힘듦이 사라지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참지 말고 털어놓길 바랄게요~ 제가 "난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너에 비하면 난 아닌 것 같아ㅎㅎ 대단하다~"하니까 친구가 "무슨 소리야? 사람마다 기준이 다른데 왜 너 힘든걸 나랑 비교해? 너도 힘든거잖아"하더라고요.. 그러면서 전 친구의 말이 참 고마웠죠. 제가 님께 해주고 싶어요~ 님의 힘든 건 당연히 님 기준에 맞춰서 힘듬을 느낄 수 밖에 없어요~ 만약 내가 너무 자주 우울하고 힘들어한다면 그 역치를 조금씩 올리면 좋지만 그게 아니라 간혹 그런데 친구들과 비교했을 때 난 나은 것 같다 싶을 땐 실제라고 해도 님이 힘든게 별거 아닌 건 아니랍니다..! 다른사람보다 덜 힘드니까 괜찮아! 하며 다시 힘이 나는 경우와 내가 덜 힘든데 예민하게 구는 건 아닌가..? 그래도 힘들긴 한데.. 는 다르다고 봐요~ 전자처럼 생각한다면 되려 긍정 파워가 생기는거니 괜찮은데 후저럼 된다면 비교를 안하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hye05 (글쓴이)
· 3년 전
@HEE8282 감사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