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참 어렵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랑 참 어렵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eju2030
·3년 전
저는 비혼 여성입니다. 돌싱 남친이 있습니다. 저는 여대를 나왔고 주로 여성들과 일하는 공간에 있어 연애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엄마가 연세가 드시면서 남동생이 있지만 홀로 되는 것이 두려워 연애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그때 마침 운명처럼 한 남자를 만났습니다. 2년째 연애 중입니다. 저희 둘다 성실하고 열심히 일합니다.정치,경체,문화.역사 등 다방면으로 얘기를 나눌 수 있고 여행이나 맛집투어도 좋아해서 죽이 잘 맞습니다. 늦은 연애지만 새벽까지 전화하며 수다떨기를 좋아하구요. 헌데 딱 하나,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는 제가 불편한 말을 하거나 투닥거리면 화가 납니다. 그리고 화가 풀릴 때까지 잠수를 탑니다. 제가 고속도로를 운전하다 휴게소에서 빠져나올때 였습니다. 그는 내게 운전 속도를 높이지 않았다고 잔소리를 해서,제가 그만하라고 소리를 높혔습니다. 그 일로 집으로 오는내내 말 한마디 안하더니 일주일 연락이 없었습니다.그후로 저는 그와함께 차를 탈때 운전은 금지되었습니다. 이번엔 제주 여행 후, 공항에서 비행기 타기 전 커피 사건입니다.커피를 마시고 타야하는데,그가 비행기를 타서 마시라 했습니다.코로나라 그럴수 없다는데 막무가내.커피를 들고 탔고 당연히 못마셨죠.마음이 언짢았습니다. 카톡으로 보내온 사진에 간단히 답했고, 저녁 통화 중에 "너무 당신 기준이 맞다고만 한다"고 쏘아붙혔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다시 잠수. 이런 일은 연간 3~4번 있습니다. 또한 모든 자신이 생각하는 방식이나 기준대로 사람들이 움직여지길 바랍니다.그렇지 않을 때는 매우 불편한 감정을 내비칩니다. 고집이 센 것인지, 성격이상인지 ..모르겠습니다.가능하다면 좋은 관계를 지속할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나이들어 만난 소중한 사람,그의 곁에 있고 싶은데, 제가 상처를 받는 것같아요.어떻게 해야할까요?
걱정돼속상해화나힘들다슬퍼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그렇게 안맞는 사람이랑 결혼을 생각하시다니… 지금은 카피랑 운전 문제지만 같이 살면 생활 습관 하나하나 서로 거슬려서 싸울 턴데… 타협이 서로 안되는 사람과 평생 살아야한다니 그건 아닌 것 같아요. 연애 경험 없으시다면 더더욱 말리고 싶어요. 그렇게 안맞는 사람아니어도 맞는 사람 언젠가 나타날턴데 그런 사람땜에 놓친다니 영… 그리고 운전 좀 늦게 한다고 핀잔 줄 정도면 성격이 엄청 급한 분 같은데 앞으로 모든 일을 재촉하지 않을까요? 사랑하는 건 알겠지만 모든 걸 받아들이실 수는 없을 겁니다. 사랑이라는 단어 하나에 자신을 상처입히고 부수지는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ru46
· 3년 전
남자 회피형입니다. 삐지고 회피, 화나고 회피. 그런 남자랑 계속 있으면 끝은 헤어짐입니다. 자신이 힘들고 지치기에 헤어지는 것이거든요. 더 시간 끌기전에 깔끔하게 헤어지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54
· 3년 전
그남자는 자존심만 세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슨 문제가 생겼을때 대화조차 안하고 잠수한다는것은 상대에 대해 아무생각이 없다고 봅니다 지금의 상처는 맛보기일수도 있습니다 더 큰 상처받기전에 헤어지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