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이 있을때 소외감 드는게 너무 심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셋이 있을때 소외감 드는게 너무 심해졌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간단히 말하자면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그리다 쉬는시간이 되면 저 포함 셋이 얘기할때가 더 많은데 그럴때마다 자꾸 친구 둘이서 더 친하고 잘맞게 얘기하는게 보이는데 그게 너무 신경쓰여요... 대놓고 저를 소외시킨다기 보다는 예를 들면 셋이서 학원 복도를 걸을때 저랑 한친구가 둘이 걷고 다른 한 친구가 앞에 혼자 걸어가는 식이면 제 옆에있던 친구가 빨리 걸어가 앞에 친구 옆에서서 막 말을 겁니다.. 그럴때 너무 신경쓰이고 마음이 좀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든 더 친해져보려고 노력을 하지만 왠지 모르게 둘이 서로를 더 좋아하고 잘맞는건 제가 친해져도 어쩔 수 없더라고요 더군다나 둘 중에 한 친구는 제 옆자리에 앉고 다른 한명은 좀 떨어져 있는데 계속 셋이 모이면 소외감이 들어요 제가 좀 예민한거 같기도 한거같아요...저번주까지만 해도 셋이 있을때 소외감 그런게 안들었는데 갑자기 어제 소외감이 그렇게 드네요.. 이거 소외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공허해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ranglee
· 3년 전
그 두 분이 잘 맞나봐요. 그냥 인정하고 나중에 더 잘 맞는 친구가 나타나면 오래오래 좋은 관계 유지하세요. 세상이 다 맘대로 되지는 않더라고요. 그 두 분도 의도를 가지고 그러시는 건 아닐 거예요. 걱정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