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사이를 유지해야할지 아니면 끝내야할지 고민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랑 사이를 유지해야할지 아니면 끝내야할지 고민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예전부터 친구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않기는했습니다. 맨날 만나기만 하면 술 마실려고 그러고 지 배부르면 먼저 택시타고 가버리고 아주그냥 하는행동이 마음에안들었습니다. 옆에있던 친구도 제왜저러지 라는 애기를 하더라구요. 저번에는 그친구가 내일 놀자라고 새벽에 전화와서 잠다깼는데 다음날 아침에 전화가 와서는 못논다고 다음에 놀자라고 전화오더라고요 ㅡㅡ 그러면서 왜못노는지 물어보니까 약간 의심하게 만드는 말투로 피곤하다라고 했었나? 아무튼 갑자기 핑계를 대는겁니다. 그리고서는 나중에만나자 이러고 끊어버리는겁니다. 본인이 먼저 전화할때는 뭐하냐? 이렇게 기분좋은 말투로 전화시작하다가 저랑 다른친구가 전화를걸면 왜라고하면서 불퉁명스럽게 말을합니다. 그럴때마다 왜저러지라는 생각이 바로듭니다. 지가 밥을살때나 좀더 오래있을려고하지 친구나 제가 밥을사주면 금방가버릴려고하고 정말마음에 안듭니다. 학창시절에는 친구가 성격도 좋아서 자주 먹을것도 사주고 pc방요금도 먼저 내줄려고하는 그런애였습니다. 하지만 성인이되고나서 지금 성격은 매우 안좋아진거같습니다. 친구랑 저랑 전화를걸면 불퉁명스럽게 애기하는건 기본이고 먼저 지가 약속을 잡아놓고서는 바로 그다음날 무산해버리거나 그날바로 일단보고 연락줄께 하면서 연락도 없고 잠수를탑니다. 그러다가도 가끔 밥을 사줄때가 있어서 그나마 만나줬는데 이제는 안만나는게 좋지않을까라는 생각도듭니다. 밥사먹을 돈이 없는것도아니고 그렇게 할꺼면 차라리 안만나고 안노는게 좋지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런친구를 계속해서 사이를 유지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전화차단받고 무시하는게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df1f8ee698523f0298c 다행이 친구 2명중 1명은 배려할줄아는 친구입니다. 그런데 이친구만 계속해서 그런짓을 하는데 친구끊고 지내는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