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한테 대학생부터 친했던 5년지기 친구가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한테 대학생부터 친했던 5년지기 친구가 있어요. 서로 연락을 잘 하다가 바쁘게 지내보니까 연락을 잘 안하게 되는데 제가 자주 그 친구한테 많이 연락했지만 친구는 저 보다 연락을 잘 안해가지고요. 그런데 그 친구는 인스타나 카톡 프사를 보다보면 다른 애들과 잘만 놀러다니고 하는데 제가 놀자고 하면 자꾸 약속 있다고 미루네요.저도 이 친구와 인연을 끊고 싶지만 저와 지낸 5년 이상이 허무하게 없어지는게 싫고 이 친구와 놀 때 재미있고 시간이 빨리가서 행복합니다. 결론은 이 친구와 연을 끊을까요? 계속이어갈까요?
공허해속상해외로워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monade11qq
· 3년 전
그 친구한테 솔직하게 터놓고 이야기하는건 어떨까요?? 너랑 만나서 이야기하는 시간이 정말 좋은데 나는 너가 나랑 만나기 싫어하는것처럼 느껴져 서운함을 느껴왔다. 왜 그러는지 말해줄 수 있겠냐 라고요. 연을 끊는것을 우선순위로 두기보다 친구와 대화를 통해 개선점을 찾는것이 먼저일것 같습니다. 글쓴이님께서 친구를 소중히 여기시는게 보이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larossa
· 3년 전
연을 끊을 필요까지 있을까요? 친구가 정말 약속이 많은걸수도 있고ㅎㅎ 어떤 오해가 쌓였거나 단지 더 중요한 관심사가 생겼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친했던 친구가 내 맘 같지 않을때 정말 속상하고 상처받죠. 하지만 너무 그 속상함에 집중하지 말고, 글쓰신 분 나름의 생활을 해나가시다 보면 어느날 반가운 연락이 올 수도 있고, 그렇게 멀어질 사이라면 자연스럽게 정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겪어본 일이라 공감하고 위로해드리고 싶었는데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emonade11qq 긴 글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언제한번 이야기를 해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calarossa 일단 저의 일에 확실히 집중하면서 지내보면 알겠네요. 글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kllz0000
· 3년 전
다른사람들의 좋은말이 많은데 제 말니 글쓴이님의 마음속에 닿을지는 모르겠지만ㅠㅠ 일단 글쓴이님이 5년이란 긴 시간을 허무하게 보내긴 싫은거죠? 그러면 연락을 기다리지만 말고 쓴이님도 잊을정도로! 아주그냥 즐거운 세상을 살아보는건 어떨까요? 그런데도 메시지가 오지 않는다면 그 친구는 이미 즐거운 삶을 찾은겁니다~ 너무 충격받지 마시고 다 같이 즐거운 삶을 즐기자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jkllz0000 긴 글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재미있게 저만의 시간을 찾아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