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유연하게 처신하는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에서 유연하게 처신하는 방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joyful000
·3년 전
직장에서 애매하게 기분나쁘게 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상대해야할까요 예를들면 메일에 인삿말을 생략한다던지 높은직급도 아닌데 ***해주세요. 이런식으로 거슬리게 쓰는것들요.. 막상 그상황에서 보면 기분이 좋질않아요 제가 무시당한것 같고.. 그렇다고 이런걸로 지적하기에는 너무 이유가 쪼잔한느낌이고.. 혼자서 화만나네요 저는 예민하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이런상황에서 지지않고 쏘아붙이려고 했어요.. 그러다 보니 화가날 상황이 너무 많고 제이미지는 불편해지는것 같구요 점점더 사고는 경직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여자들의 기싸움이라고 해야할까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초면에 잘알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처음만나게되면 그중 일부는 굉장히 저에게 적개심을 드러내고 인사를 안받는등의 불쾌한 일들이 많았어요 그런일이 반복될때 마다 나에게 초점을 맞추어 괴로워했는데 그냥 이젠 텃새부리는구나 그렇게 생각하려해요 그런데 왜저만 이런일이 이렇게 매번 일어날까요..ㅎ 이렇게 자질구레하게 일을하면서 화가날일은 많고 유연하게 대처는 못해서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지적하긴 애매한 무례한상황을 만만해보이지않으면서 잘 대처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그리고 잘알지도 못하는데 저에게 적개심을 보이는 자들은 그냥 무시하는게 좋을까요?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 현명한 답을 부탁드려요..
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지연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스트레스 받아
#대인관계
#감정조절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을 신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화난 감정으로 인해 마음이 많이 힘드셨겠어요.
📖 사연 요약
joyful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직장에서 애매하게 기분나쁘게 하는 사람들의 태도에 무시당한 기분도 들고, 그런 기분으로 인한 자신으로 인해 더욱 예민하고 화가나는 상황이시라 불편한 마음이 가중되고, 사고는 경직되는것 같은 마음에 더욱 힘드실거 같습니다. 게다가 어린시절부터 초면에 적개심을 나타내는 사람들 만나기도 하고 인사를 받지 않는 등의 불쾌한 일들이 반복되는 상황에서 초점이 자신에게 맞추어져서 괴로우셨겠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일들이 매번 일어나므로 인해 화날 일도 많고 유연하게 대처를 못해 스트레스가 더욱 심하신것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도 joyful님께서는 지적하긴 애매한 무례한 상황에서 만만해 보이지 않고 잘 대처하는 방법을 찾기를 원하시는 것 같습니다. 또한 joyful님에게 적개심을 보이는 자들을 어떻게 대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을 하고 계신 모습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고민으로 마음이 복잡하시실거 같습니다.
🔎 원인 분석
joyful님께서 호소하시는 증상을 재요약하면 화가나는 상황이 반복되는 것으로 마음이 힘드신것 같습니다. 님의 사연을 읽고 몇가지 정리해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joyful님이 화가나는 상황은 크게 세가지를 얘기하고 계시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직장에서 애매하게 기분나쁘게 하는 사람들의 태도, 둘째는 첫대면에서부터 님에게 적개심을 보이는 자들의 태도, 세째는 이러한 모든 상황이 반복되어서 스스로 자신에게 촛점을 맞추어 화를 내고 있는 모습이 느껴집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렇게 화가난 상황 속에서도 joyful님의 욕구는 화를 잘 내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원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용기를 내신 joyful님 자신이 이미 화를 다스리기 위한 마음의 준비를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어렸을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하셨는데 지금까지 이야기를 볼때 '애매한~'이란 단어와 '초면에 잘알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처음만나게되면 그중 일부는 ....' 이러한 맥락으로 볼때 모호하게 느끼는 감정상황이 되면 joyful님이 어떻게 대응할지 몰라서 그 자체가 '화'라는 감정으로 자동반응을 하고 계신 것 같아 보입니다.
심리상담이나 코칭을 통해 joyful님께서 자동적으로 느껴지시는 화가나는 감정상태에 대해 좀 더 유연하고 건강하게 대처하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하여 도움을 받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joyful님의 삶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tfld
· 3년 전
저라면 당한만큼 똑같이 대할거같아요 ㅋㅋ 저런사람들은 직접겪어보기전까진 몰라요 그게얼마나 기분나쁜지. 진짜 딱 더도말고덜도말고 똑같이 대해보세요. 다른사람들은 모르게요, 둘만 있을때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