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석은 광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sillyclown
일 년 전
어리석은 광대
어린나이지만 미래가 언제나 두렵고 현재는 슬프고 과거는 그립습니다. 가족에게 털어놓거나 주변에게 도움을 요청히기에는 부끄러워서 처음으로 제 속마음중 일부를 털어놓아 봅니다. 사실 전 가족에게 있어서 골칫덩어리일 뿐이고 밥값도 못하며 주변사람에게는 그저 ***라는 소리와 ***이라는 소리만 듣고다닙니다. 초등학교때의 저는 지금보다 더 발전된 모습이였습니다. 현재 중학생이지만 초등학생때의 제가 그립습니다. 중학교 올라와서 저는 발전보다는 오히려 망가지고 어리서고 못난 사람이 되었습니다. 초등학생때는 성실하고 착하다고 소문났지만 현재는 바보같고 모자른 사람이며 불성실하고 불량하다고 소문났습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성적과 자기관리는 엉망이 되었습니다. 우울함과 짜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제가 저의 모습을 바꾸고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이 될까요??? 저는 몇달전부터 마음먹고 자신을 바꾸려고 노력했으나 번번히 실패합니다. 제발 저를 도와주세요...
속상해불안해답답해실망이야괴로워스트레스받아걱정돼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괜찮아요,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마음돌봄 #자기돌봄 #자기관리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이전과는 다른 나의 모습을 보며 변화를 원하고 있지만 생각대로 잘 되지 않아 힘겨워 하고 계신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청소년기에 심리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 학교성적과 주변의 피드백인 것 같습니다. 또한 자신의 미래에 대해 매우 심도있게 고민해야하는 시기이다보니 여러가지로 시행착오를 겪기도 하고 혼란스러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도 초등학생 때와는 다른 시기를 살아가는 가운데 불안과 초조함이 느껴지고,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할 지 고민하게 되며 답답해 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선은, 마카님께서 잊지마셔야할 것은, 공부를 잘하든 못하듯 그리고 이전과는 불성실하고 게으른 모습들이 나타나고 있을지라도, 마카님은 존재 자체만으로 매우 소중한 사람입니다. 이 부분은 절대 잊지 않으셨으면 해요. 존재의 가치는 절대 다른 무엇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존재 그대로 가치를 가지는 것이랍니다. 그러므로 "나는 쓸모없는 사람이야. 나는 골칫덩어리 존재야."와 같은 생각은 마카님의 변화에 있어 장애물이 되는 생각일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다른 사람들이 아니라 나 자신에게 포커스를 두고 자신을 돌아보며 정말 내가 원하는 모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나아가길 원하는지 고민과 정돈을 해보신다면, 현재의 복잡한 마음이 조금은 정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정돈된 마음으로 좋은 습관을 다지기 위해 하루의 꾸준한 노력으로 이어나가 보신다면 충분히 마카님께서도 이전과 같이 에너지 있는 하루하루를 살아가게 되실거라 생각되어집니다.
좀 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에 문을 두드려주세요. 마카님의 건강한 마음돌봄과 변화를 위해 응원하겠습니다!
hangru
일 년 전
저도 초등학교때가 제일 소위 잘나가던 시절이라 글을 읽으며 공감이 됐어요. 지금 중학생은 아니지만. 지금 밥값도 못하는 것 같고 주위 시선을 자꾸만 의식하는건 제 경험상, 엄청 잘하고 싶어서 애쓰고 있는데 뜻대로 되지 않을 때예요. 예상했던 걱정이 정말 내 앞에 일어날때요. 그런데 이렇게 힘들때 저를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또는 도움을 받았을때 그렇게 고마울 수가 없어요. 특히 취업준비하면서 제게 몇 번에 걸쳐 안부를 물어봐 준 친구가 있었는데 마음속으로 그 친구가 어려운 순간 무조건! 도와준다는 다짐을 했어요. 물론 아무도 모르는 내 감정이 있지만 마카님을 인정하고 걱정하고 이해하는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도 발견하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