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존적인 성격을 어떻게 고쳐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의존적인 성격을 어떻게 고쳐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woojin
·3년 전
불안한 마음이 들때면 자꾸 친구들에게 의존하게 됩니다. 저는 슬픔을 함께하면 두사람으로 늘어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저의 이런 부정적이고 민폐인 행동이 친구들에게 나쁜영향을 끼칠거 같아 걱정입니다.. 나아가서 저에 대해 지칠까봐 불안합니다. 그래서 그 친구들에게 버려지고, 그 친구들이 제 곁을 떠나갈까봐 불안해요. 예전에는 저도 저의 고민이나 슬픈 감정을 내비치면 약한 사람 같아서 얘기 잘 안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조그만 일에도 친구들에게 쪼르르가서 불안하다, 불안하다 그럽니다.. 이런걸 고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불안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9158
· 3년 전
스스로를 들여다보세요 뭐가 그리 불안한지 종이에 적어내리면 더 좋아요 그리고 불안한 부분을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 대응방안에 대해 적어보세요 -뭐가 있을까요? -왜 나는 불안한걸까요? 부정적인 감정을 타인이 지속적으로 들으면 누구나 지치게 되어있어요. 불안이 생길때마다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종이에 적어내리며 제3자의 시선으로 읽어봐도 좋아요. -어떤 조언을 해줄까? 그러다 도저히 모르겠으면 그때 도움을 요청하세요 불안을 마주하시다보면 나의 불안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생각보다 작을수도 있고, 내 선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을 깨달을 수도 있어요. 최근 어떤불안들로 괴로우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내일은 보다 밝은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woojin (글쓴이)
· 3년 전
@Uri9158 감사합니다 한번 해볼게요! 행복한 일들만 생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