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그런 말 들어본적 있지? 어디 ~는 너보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im07
·3년 전
다들 그런 말 들어본적 있지? 어디 ~는 너보다 ~한다더라. 아니면 쟤는 나보다 ~한다. 이런 경험. 나도 그래. 꽤 자주? 내 주위에는 공부를 잘 하는 사람들도, 그림, 체육, 노래를 잘 하는 사람들도, 아니면 나보다 더 성격 좋은 사람들도 너무 많아서 나를 많이 비교 하기도 해. 의식적으로가 아니더라도.. ' 와 쟤는 나보다 그림 엄청 잘 그린다.. 나는 못 그리는데.. ' ' 와 쟤는 엄청 예쁘다.. 나는 여드름도 많고 못생겼는데. ' 같은 생각들. 실제로도 그렇게 말로 칭찬해주기도 해. 근데 말이야, 누가 그러더라. 비교 라는건 내 단점과 상대의 장점을 비교하는거라고. 그러니까 우리, 비교는 좀 더 줄여보자. 너는 너의 그 단점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장점이 아주 많고 또 특별하고 소중한 사람이잖아. 너는 네가 다른 사람들 보다 모자라 보일거 아는데, 그렇지 않아. 진짜로. 날 한 번만 믿고, 널 한 번만 믿어주자, 우리. 사랑해. 오늘 하루도 수고 많았어. 잘 자. :)
사랑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8282
· 3년 전
정말 좋은 말인것 같아요! 자기 자신과의 비교 혹은 적당한 사실에 대한 비교는 나를 성장시키지만 지나치게 나를 깎아버리는 비교는 열등감만 심해지게 만들고 날 망치는 것 같아요~ 특히 너는 너의 그 단점이~ 진짜로. 이 문단이 와닿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im07 (글쓴이)
· 3년 전
@HEE8282 어설프고 긴 글 읽어줘서 고마워요. ㅎㅎ이렇게 댓글로 남겨주셔서 또 고맙습니다. 잘 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