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 노력을 하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너무 노력을 하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duduq
·3년 전
현재 저는 공부를 하지 않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직업을 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하는데 손이 전혀 가지 않습니다. 과외를 하면서 과외선생님께 도움을 받는 실정임에도 공부를 하지 않아서 정말 곤란합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일이 아닌가 싶으시겠지만 저는 이미 공부할 마음이 있습니다. 진로를 위해서 싫어도 참고 해야겠다는 마음이 있지만 그걸 감안해도 영어가 너무 싫은건지 저는 전혀 공부를 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조언을 들어봐도 다들 참고 공부해야 한다는 말만 앵무새처럼 반복할 뿐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계속 듣던 말을 듣고 있으니 점점 감흥마저 사라지는 기분입니다. 그나마 부모님께서 어차피 싹이 노란 애라면서 왜그렇게 공부를 안하냐 징그럽다. 니 동생도 숙제는 하는데 넌 뭐하냐 그럴꺼면 공부고 니 진로고 다 포기해라 너한테 들어가는 돈이 아깝다. 이렇게 말씀하시면 눈물이 나면서 억울하다는 생각은 들지만 그럼에도 공부를 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옛날에는 공부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돌이켜보면 부모님이 보는 앞에서만 했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공부를 못하면 맞으니까 어떻게든 정답 하나 더 늘려보겠다고 답지 배껴가며 필사 연습이나 하다가 부모님 앞에서면 평소 실력이 나오니 혼나는 악순환에 늦둥이인 동생에게 기대와 관심이 쏠린다며 추한 질투를 하느라 무려 초등학생때 공부를 손에서 놓고 말았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구제불능인건 알지만 이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저보다 못난 상황에서도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저는 왜 못하는지 모르겠어요. 남들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우스운 짓인줄 알지만 머릿속에서 왜 나는 못하지?라는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제발 저좀 도와주세요.
우울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unsoo0519
· 3년 전
인생에 공부가 다는 아니니까 조금 쉬어가는 건 어때요 ? 지금 시작한다 해서 느린 것도 아니고요 😊 그니까 천천히 쉬어가면서 시작해도 늦지 않을거예요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