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를 가도 되는건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과를 가도 되는건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sooj1324
·3년 전
작년부터 좀 그래왔어요. 자주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지고 유서도 써보면서 죽고 싶지만 막상 죽을 용기는 없구요.. 이번에 나를 찾아서 를 해봤는데 다 안좋게 나오더라고요. 강박증이 높게 나와서 좀 놀랬어요. 그저 게으르고 강박적인 행동을 모르겠어서.. 검사를 받았는데 막상 멀쩡한거면 어쩌나, 혹여나 의사선생님께 상처받으면 어쩌나 싶어서 고민이 돼요. 작년에 근처 청소년 수련관에서 상담을 20회정도 받았었는데 당시에는 좀 나아지는 것도 같았지만 뭔가 해소되는 느낌은 없었어요. 그래도 되돌아보는 계기는 있었던거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가정사로 시설 들락날락거리고 가족에게 *** 당한 적도 있고 그래서 아마 평범하진 않을거란 생각은 들어요. 심리 검사를 받아봐도 괜찮은 걸까요? 자해나 자살시도까진 안하니까 사실 괜찮은거 아닐까요..? 지금은 재수하고 있는데 어느순간 다 놔버렸어요.. 제가 좀 완벽주의가 강하다보니까 잘 지치고 그러나봐요ㅠ 너무 한심하고 부끄럽네요..ㅎㅎ 요즘엔 공부도 안하고 집중이 조금도 안되고 잠은 엄청 늘어서 9시간 자고 그러는데 낮잠도 4시간 막 그렇게 자요. 소화도 잘 안돼요.. 가슴 답답해서 가끔 숨쉬기 힘들어요. 심장 빨리 뛰는 느낌..
불안답답해공허해호흡곤란불안해걱정돼어지러움외로워혼란스러워무서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94
· 3년 전
가서 약도 먹으면서 마음수련도하면서 내가 아픈만큼 성장하는거니까 성장과정이다 생각하시고 쉬어가셔도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bl
· 3년 전
완벽주의는 정말 도 아니면 모 이런 성향이 나타나는거라 지금 상황이 더 힘들 것 같아요 공부는 하루에 딱 할 수 있는 양만 해요 자신의 양보다 너무 많이 계획해버리고 못하면 자책하고, 또 계속 안하게 되고... 이렇게 반복이에요. 병원에 들려볼까 생각 드는 거 자체가 뭔가 마음이 힘들고 문제되는 것이 있다는 증거에요 아무 이상없으면 오히려 좋은 거고, 일단 병원은 꼭 들려보세요. 의사선생님께 상처받을까 두려운 건, 만약 의사선생님이랑 안맞으면 의사나 병원을 바꾸면 되니까 걱정마셔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ij55
· 3년 전
저도 고민 하다가 정신과를 갔습니다. 어제저녁 공황증세가 나타나서 너무 힘들어서 도움을 받*** 정신과를 갔어요... 근데 저는 선생님을 만나고 현타가 왔어요... 생각보다 명쾌하게 설명해주셧어 그게 좀 충격이였나봐요.. 마음이 지치고아프면 가셔도 되요.. 그렇데 마음에 약을 발라주시면 한결 낮지 않을까요?처음에 어려운데 가보면 막상 어렵지 않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