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하면 안되는 갈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왕따|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를 하면 안되는 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hin0803min
·3년 전
연애를 해도 속이 차지 않습니다. 연애를 해도 상대만 좋은것 같고 저는 인형이 된 느낌입니다. 제가 다 맞춰주지 않으면 떠나버릴것 같고 무섭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입학때 아빠와 개인적인 사정으로 떨어져 살게되었는데 그 시기에 친구에게 배신당하여 왕따를 당했고 우울증에 걸렸었습니다. 지금은 이유는 모르겠지만 초등학교 당시 저학년때의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약간의 장면 몇개 빼고는 기억이 아예 없습니다. 그 뒤로부터 항상 친구에 집착하게 된것 같습니다. 누군가 알던 사람이 떠나면 무섭고 떠난 이를 따라 모두 사라질것 같습니다. 지금은 좋은 친구 다섯정도와 잘 아는 친구가 30명 좀 넘는 정도의 많은 친구를 사겼지만 그럼으로 인해서 저에겐 더 많은 불안감이 된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저는 더 많은 연애를 경험하게 되었고 더많은 이별을 했지만 또 막상 이별을 한 후에는 별 생각 없이 친구처럼 대하려 합니다. 친구들은 뒤끝이 없어 좋다 하지만 저로서는 사실 헤어진 남자친구라도 떠날까 무서워 붙잡는거 같네요.
외로워힘들다걱정돼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erynay
· 3년 전
타인에게 집중하면 자신이 안보이고 자신에게 집중하면 타인이 안보입니다. 연애하기에 가장 좋은 순간은 외로울 때가 아니라 외롭지 않을 때입니다. 그래야 상대방을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아니라 그냥 그 사람이랑 관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관계에 얽매여 끌려가는 느낌입니다. 개가 귀여워 목줄을 메서 산책을 했지만 어느새 개가 너무 커서 개가 달려가는 방향에 같이 끌려가는 느낌이죠. 방법은 끌려가지 않고 힘을 주어 개를 멈추거나 목줄을 손에 놓고 개가 진정하고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는 겁니다. 비유를 접고 말씀드리자면 관계에서 주도적인 위치가 되기 위해 상대방을 강하게 당기거나 관계를 잠시 놓고 자신에게 여유를 가지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