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병원에 입원해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자친구가 병원에 입원해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park3654
·3년 전
여자친구가 정신병원에 입원해있습니다,.그전에도 입원은 했었지만 퇴원하고 괜찮다가 또 안 좋아지고 그랬습니다..작년에 제가 학교에서 실습을 1년동안 다녀오면서 거의 만나지를 못해서 서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 연락이 안되더니 병원에 입원했다고 나중에 전화가 왔더라고요. 그리고 올해 제가 실습 끝난이후로 계속 병원을 찾아갔지만 코로나때문에 면회도 안되서 늘 먹을거랑 편지를 전달했습니다..그런데한번도 전화나 연락이 없네요..마지막으로 주치의 선생님을 운좋게 만나게됐는데 상태가 조금 나아졌다고 하길래 제가 많이 보고싶어한다고 잠깐이라도 얼굴볼수있냐고 했더니 보고싶지않다더군요..제가 그래서 어떻게 해야될지도 모르겠고 걱정이 너무됩니다. 그냥 기다리고 있는거밖에 없는걸까요..퇴원했을때 어떻게 제가 도움이 될수있을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힘들다의욕없음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괴로워전문의님불안무기력해슬퍼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E8282
· 3년 전
여자친구의 마음을 알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 다가가려고 하거나 하면 부담만 될 것 같아요~ 많이 힘드시고 속상하실 것 같은데 그런 상황에서도 여자친구를 지지하는 님의 모습을 보니 멋지고 존경스럽네요:) 우선 현재 상황에선 여자친구가 부끄럽거나 부담스럽거나 준비가 안됐다고 느껴져서 만남을 거절하고 있을 것 같긴 해요..! 여자친구에게 우선 진심을 다해 편지를 쓰면서 너가 괜찮아져서 나올 때 연락 한번 주면 좋겠다고 하고 님은 님 일을 하며 보냈으면 좋겠어요~ 나한테도 여자친구분한테도 지나친 걱정과 방문은 더 이상 도움이 안될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분과 계속 함께하고픈 맘이 드신다면 묵묵히 기다려주는 게 어떨까 싶네요. 연락이 온다면 다행인거고 안오면 안오는대로 님은 님 인연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보면 되게 잔인한 말일 수 있는데 정신적으로 힘든 분께는 기다린다는 말 조차도 부담이 될 순 있다고 생각해요. 응원한다고 너는 이길 수 있을거라고, 내가 평생 기다린다고는 못하지만 널 사랑하고 아끼는 맘은 진심이라는 마음을 잘 담아서 마지막 편지 써주시면 좋겠어요. 그게 오히려 힘이 될지도 모릅니다ㅎㅎ 여자친구분이 님을 잘 안다면 응원하고 있다는걸 알아줄거예요. 너무 그분께만 매달리고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님 인생도 있으니까요.. 희생은 서로가 원할 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면 답장 써야하는데 만나봐야 하는데란 맘 조차도 안들 수 있으니 님이 싫어져서라기 보단 힘들어서라고 생각하고 견디고 무뎌지다가 한번 생각나면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zds
· 3년 전
정신병원 은 폐쇄병동이라 요양원과 다르게 면회 일체 안돼요..그냥 잊으세요..그분은 지금 자신과의 싸움 만으로도 힘들꺼에요..제동생은 병원에서 매일같이 전화하거든요..갈길 가시고 나중에 그분이 정신의 여유가 생겨 웃으며 전화오면 예쁘게 대화 잘해주시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k3654 (글쓴이)
· 3년 전
@HEE8282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k3654 (글쓴이)
· 3년 전
@azds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