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사라지고 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jwjwjw2021
일 년 전
그냥 사라지고 싶어요
며칠 전에 3년동안 준비하던 꿈을 포기하게 됐어요. 부모님이 그냥 제 꿈에 대해 잘 모르시고 말이 안통하고 내 꿈을 가볍게 여기는 것 같아 포기했어요. 모든 일이 무기력하고 안하고 싶어서 열심히 안하니까 쌤한테 혼나게 되고 또 엄마랑은 자꾸 틀어지고 그러네요. 주변 사람들이 저 때문에 고생하는거 보니까 자꾸 안좋은 생각하게 되고 제가 너무 싫어집니다. 예전에 학교에서 안좋은 일을 경험 했을 때는 너무 슬프고 우울해서 사라지고 싶었는데 이제는 자꾸 슬픔도 안느껴지고 무감각해진 느낌이에요. 그냥 내가 의무적으로 사라져야 할 것 같은 느낌이요. 어쩌다 감정이 격해진 날에는 심장이 쿵쿵쿵 뛰고 자꾸 숨이 막혀서 헉헉거려요. 하루 종일 멍때리고 자고 집중 못하고 식욕도 사라지고.. 극복하는 방법 없을까요..?
답답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혼란스러워불안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큰 좌절이 있었네요.
#위로를 #드리고싶어요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3년 간 준비한 꿈을 포기하게 되엇네요 그러 난 뒤 의욕이 사라지고 무기력해져서 해야 할 일도 못하게 되고 열심히 안하니까 선생님과 엄마와 틀어지기 시작했나봐요. 그러면서도 마카님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 같아서 스스로 안 좋은 생각이 드나봅니다. 예전에는 학교에서 안 좋은 일이 있엇을 때 슬프고 우울해서 사라지고 싶었는데 이제는 무감각한 느낌이고, 의무적으로 사라져야 한다는 느낌이 드나봐요. 그러다 감정이 격해지는 날에는 심장도 마구뛰고 숨이 막혔네요. 하루종일 멍때리고 집중도 안되고 식욕도 사라져서 이 상황을 극복할 방법에 대해서 도움을 청하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의욕이 사라지고 무감각해지고 세상에서 사라져야 할 것 같은 마음이 들고 집중도 안되고 하루종일 멍때리고 식욕도 사라지는 어려움을 겪고 있네요. 그러다 감정이 격해지는 날에는 심장도 막 뛰고 숨이 막히는 때도 있나 봅니다. 마카님께서 정말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 원인은 아마도 마카님이 3년간 준비해온 꿈을 포기하게 된건 아닐까 싶어요. 마카님은 아직 성인이 아닐 것으로 생각되는데 부모님께서 꿈을 인정해주지 않으시면 정말로 속상했을 거예요. 꿈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시고 관심도 안 가져 주시고 가볍게 생각하셨어도 3년 동안에는 열심히 준비했나 봅니다. 어떤 꿈인지도 궁금하고 어떤 노력들을 해왔을지 궁금하네요. 그렇게 3년 동안 준비했는데도 부모님께서 알아주시지 않으셨다니 마카님이 참 힘들었겠어요. 마카님이 도움을 받고 관심과 사랑을 받아야 할 청소년인데 내 꿈을 부모님이 몰라주시고 관심과 지지를 안 보내주시는 것 만큼 힘든 일도 없을 거예요. 마카님이 이렇게 의욕이 없고 집중도 안될 수 밖에 없었네요.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루고 살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부모님이라는 소중한 존재가 욕구를 알아주지 않으면 나 자신이 거부당하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어요. 마카님이 이렇게 힘든 것은 그 때문이었을지도 몰라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부모님과 말이 안 통한다고 느껴지셨다고 말씀하신 것 보니 마카님도 대화를 시도해보려고 하셨던 거 같네요. 그래도 가능하다면 마카님이 부모님과 진지하게 대화를 해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의 꿈에 대해서 어느정도로 알고 계시는지, 어디까지 관심을 가지셨는지 나는 꿈을 어느정도 준비해왔는지. 그리고 어떤 걸로 반대를 하시는지도요. 대화라도 잘 되면 참 좋겠지만, 그게 어렵다면 마카님께서 참 많이 답답하셨겠어요. 지금 마카님께서 부모님의 지지가 없어서 꿈을 접으셨지만 마음 한켠에서는 꿈을 기억하고 있기를 바라요. 3년이나 준비하셨다니 저도 그 꿈이 참 궁금하네요. 그리고 이런 이야기를 할 친구나 주변 사람들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이 이런 힘든 일들을 맘놓고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마카님은 금방 다시 의욕을 찾게 될겁니다. 이곳에도 글을 남겨주셔서 많은 마카님들과 마음을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어떤 꿈을 꿨었는지 어떤 노력들을 해왔는지 들어보고 싶네요. 주변에 친구들이 너무 바쁘거나 아니면 공감대가 부족해서 이야기 할 친구가 없다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번호 1388)에 전화 걸어서 상담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선생님들께서 잘 도와주실 거예요
답변이 마카님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요.
kswrkdjf
일 년 전
나라면 공황장애올듯.. 부모의 이해는 꿈을 이루는데에 있어서 가장 큰 도움이 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