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 싶고 무기력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rosie0718
일 년 전
죽고 싶고 무기력해요
요즘 너무 죽고싶고 무기력해요 . 전에는 말이라도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말도 하기 힘들만큼 무기력해요 . 초등학교 6학년 여학생인데 안 좋은 일주일이면 화장실에 가기가 힘들만큼 무기력해서 그 주는 너무 괴로워요 . 밥도 잘 못 먹고 말도 잘안하게 되고 , 잠 자는 거 , 씻는 거 다 못하는 것 같은 자기 자신이 너무 미워서 자꾸 자해를 하게 되요 . 요즘은 화장실 가기도 힘들어서 자꾸 볼일 보는 것을 참게 되요 . 저 .. 어찌해야 좋을까요 .. 요즘 자꾸 자해 / 자살 충동이 올라오고 부모님의 학업기대와 친구들의 기대 등등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많은데 이렇게 사는게 무슨 의미인가 싶어요 .. 언제 한번 죽어버리면 나아질 것 같아요 .. 도와주세요
힘들다신체증상답답해우울어지러움충동_폭력불면우울해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힘내세요
#우울감#감정인식#신체증상#부담감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무기력함 우울감 자해충동이 크게 느껴지시는거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자세한 사연을 적어주지 않으셔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제가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그냥 지나치는것 보다는 무언가 라도 힘을 좀 드리고 싶어 글을 남겨 봅니다. 초등학교 6학년이라면 이제 사춘기의 초입에 있는 아직은 어린 학생이네요. 우리 마카님에게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이렇게 마음이 많이 힘든 상황이라면 분명 이유가 있을 텐데요. 잠깐 언급한 부분은 부모님의 학업에 대한 기대나 친구문제 라고 적어주셨어요. 부모님이나 친구들은 마카님이 이렇게 많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앞으로 할 수 있는 일들 즐거울 수 있는 요소 들이 참 많을 수 있는 나이인데요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사춘기가 시작 될수 있는 나이이니 생각도 많고 그때문에 마음이 자주 많이 혼란스러우실 수 있어요. 사춘기도 고요하게 겪는 사람이 있고 또 조금더 복잡하게 겪는 사람이 있답니다. 호되게 겪는 만큼 성장도 많이 하실테니 너무 문제라고만 느끼지는 않으셨으면 해요. 친구들과의 관계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갈등을 원활하게 해소하는 방법도 경험과 고민을 통해 배우고 얻어진답니다. 부모님과의 관계는 어떤가요. 학업에 관심이 많으셔서 마카님에게 부담을 많이주시는지 혹은 마카님 스스로 잘하고 싶은 마음 만큼 성과가 나지 않아 힘이 드시는건지 궁금합니다. 많이 힘들다 느껴지시면 주변의 도움을 받는 편이 좋습니다. 부모님께 말씀드리는 것이 어렵다면 학교내에 위센터나 혹은 나의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는 선생님이나 상담선생님이 계시는지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아직 경험할수 있는 것이 참 많은 나이 입니다. 어떤 말이 위로가 되고, 어떤말이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제가 느끼기에는 소중한 꽃봉오리 처럼 보이는 나이 입니다 필요하다면 상담에 참여하시고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지역내 건강가정지원센터에도 상담소가 있을 거예요 저의 글이 마카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 봅니다.
Binia
일 년 전
학업스트레스는 누구나 당면하는 과제이죠..특히 부모님의 기대는 압박으로 다가오기도 하고요. 한번 성적이 떨어지면 나 자신에게 혐오를 느끼기도 하고 실망해버리죠. 그리고 이런 스트레스와 고민들을 혼자서 끌어안고 계시지 않나요? 혼자서 끙끙 앓고 있으면 시간이 지나 치유되는 경우도 있지만 글쓴이 같은 경우에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것 같아요. 부모님께 말하는게 어려울거라는 것 충분히 압니다." 엄마랑 아빠가 나에게 실망하시면 어쩌지..?" 하지만 때로는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으로 마음이 가벼워질때도 있죠. 부모님께 말하는 것이 어렵다면, 친척분들 이모나 ,외삼촌 신뢰할수 있는 어른께 조언을 구해보는 것도 좋아요. 스트레스를 푸는 자신만의 방법도 필요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