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정도 사귄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사귀는동안 가끔씩 헤어지고 싶단 생각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2847dfkfkrk
일 년 전
1년정도 사귄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사귀는동안 가끔씩 헤어지고 싶단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 이번엔 유독 그 생각이 길어집니다. 1년동안 봐온 남자친구는 일이 안정적이지 않아 고민이었는데 이번에 정규직이 되었습니다.그럼 이제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데 여전히 마음이 편하지않네요 막연하게 헤어지게되면 후회하게 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일 년 전
건강한 자기주장과 감정표현
#자기이해 #알아차림 #자기주장 #감정표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이수지 상담사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현재 1년 정도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남자친구에 대한 스스로의 마음이 편하지가 않아 이별을 고민하고 계시는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남자친구와의 교제 중 헤어지고 싶다고 느껴졌던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이 안정적이지 못한 직장이라고 생각되어지셨나 봅니다. 그런데 남자친구가 정규직원이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마카님의 마음에 불편감이 있으셔서 혼란스러우실 것 같아요. 불편감의 이유가 막연하기만 하고 확실하지가 않아서 결정을 내리기에도 불안하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러한 부분에서 우리가 조금 들여다볼 수 있는 것은, 현재 '나'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알아차림이 되어지고 있지 않다고 이해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평소 자신의 생각, 의견 그리고 자신의 감정 알아차림이 어떠하신지요? '자기이해'라는 부분이 잘 되어지고 있지 않을 경우,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잘 알아차리지 못하는 모습이 있을 수 있답니다. 이럴 때 어떤 결정을 내려야할 지도 확신이 잘 서지 않게 되지요. 현재 남자친구와의 관계에서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또는 상황 가운데 나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알아차림이 잘 되고 있지 않다고 느껴지신다면, 나 스스로에게 좀 더 귀를 기울이고 관심을 가져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에는 많은 관심과 귀를 기울이고 신경을 쓰는 반면, 나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는 귀를 기울지 않는다면 자기주장이나 감정표현까지도 편안하지 못한 모습을 낳게 되지요. 마카님께서는 어떠하신지 스스로가 한 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귀를 기울이며 생각과 감정의 알아차림이 되어지기 시작한다면 좀 더 명확하게 마음의 불편함의 이유를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자기이해와 알아차림에 있어 잘 되어지지 않거나 너무 힘이 드신다면 전문상담을 통해서 자신을 들여다보는 방법 또한 좋은 기회가 되실 것입니다. 자기이해로부터 시작되는 알아차림은 대인관계 속에서 매우 중요하답니다. 마카님께서 현재 느끼시는 불편감의 명확한 이유가 무엇인지 이 알아차림의 과정을 통해 해결되어지기를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