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너무 좋다 그림 너무 멋지다 다들 내 그림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가정사|공모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Ay125
·3년 전
그림 너무 좋다 그림 너무 멋지다 다들 내 그림을 칭찬해준다 아 우리 가족빼고 그럼 내 그림 멋진건가? 웹툰작가라는 꿈이 좋다 요즘은 집이 없어라는 웹툰에 빠져있는데 가정사가 불안정한 아이들이 많이나와서 공감가는 부분들이 대거 존재한다 틀린 선은 지우고 올바른 선을 그어간다 정갈하게, 때론 어지럽게 색을 칠해가고 나만의 이야기를 써가고 그려가면 그림 하나가 완성된다 근데 왜 전부 우울해 보이는 그림밖에 없지 왜 계속 써가는 이야기가 우울해져가지 왜 내가 꿈꾸는 그림을 가장 편해야 하는 집에서 눈치보면서 그려야 하지 분명히 다수에 사람들이 칭찬해주는 내 그림을 소수에 가족이 욕하면 내 그림에 문제가 아니라 저들에 썩어빠진 눈이 문제겠지 근데 왜 점점 내 그림이 쓰레기 같아지지 왜 칭찬이 욕처럼 들리지 왜 그림을 택하면 호적이 파인다 하는거지 근데 왜 이딴 우울한 사정을 나밖에 모르는거지 집에서 내가 그리는 그림의 거의 대부분이 몇년을 걸쳐 욕먹고 비난받고 있다는 걸 알면 사람들은 쉽사리 내 그림을 보여달라고 할 수 있을까 내가 이런 상황때문에 그림에 대한 자존심이 지워지고 구겨지고 찢겨진걸 알면 사람들은 쉽게 그림 그려달라고 할 수 있을까 내 그림좀 칭찬해줬으면 좋겠는데 내 그림이 쓰레기인걸까 그럼 나는 쓰레기를 좋아하는 걸까 내가 꿈꾸고 있는건, 택하면 모든걸 잃는 쓰레기일까 내가 그려나가는건 쓰레기인가 내가 그냥 쓰레기인가 이래도 그림이 싫어지지 않고 더 좋아저만 가서 계속 붙잡는 미련뭉탱이인 내가 쓰레기인걸까 자존심 그딴거 버리고 산지 오랜시간인데 치켜세워주지 마 내가 만화공모전에 도전했단걸 만화동아리란걸 미술관련 고등학교 진학을 원하다는걸 저기 있는 저자식이 알면 때릴려나, 욕할려나, 성질낼려나, 윽박지를려나, 협박할려나, 쫓아낼려나, 죽일려나 이럴빠엔 포기하면 그럴일 없지 않을까 그치만 역시 나는 그림이 좋아 울면서 그려도 좋아 눈치보면서 그려도 좋아 쓰레기같아 보여도 좋아 나 정도면 잘하는거 아닐까 나 정도면 노력하는거 아닐까 나 정도면 이 길이 맞는게 아닐까 내 기준으로 세상에서 가장 쓰레기같아 보이는 아빠자식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보석같아 보이는 내 그림을 포기하기엔 너무 억울한데 그치만 역시 내 그림이 쓰레기면 어떻게 하지? 역시 좋네, 나 진짜 미련하게 추하네 칭찬받을 자격없는 내 그림이여도 이곳사람들은 칭찬해주지 않을까 내 쓰레기같은 그림 좀 괜찮아보이나요?
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rea77
· 3년 전
님의 그림은 쓰레기같지 않아요. 정말 님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보물이죠. 님이 그림 그리는 걸 정말 원하시면 계속 하셨으면 좋겠네요. 님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데 오히려 그것 때문에 욕을 먹게 되는 일도 없었으면 좋겠고 자존감이 구겨지는 일도 없었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lisfine
· 3년 전
저도 칭찬 많이 받았어요. 딱 가족만 빼고요. 늘 고칠 점만 지적받았었는데 그게 이상하다는 걸 이십대 후반이 되어서야 깨달았어요. 마카님은 잘하고 있어요. 우리 자신만큼은 노력하고 있는 자신을 대견하게 여겨줍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