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만되면 땅 저 끝까지 마음이 곤두박칠치는 제 마음, 비정상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밤만되면 땅 저 끝까지 마음이 곤두박칠치는 제 마음, 비정상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sbys
·3년 전
왜 밤이되면 우울해지고 예민해지고 모든 제 상황이 부정적이고 벅차게 느껴지는걸까요?? 감성적이라고 치부하기에는 너무나도 우울하고 저 자신이 저기 땅 끝아래까지 곤두박치는 기분이 들어요. 다들 밤이되면 감수성이풍부해진다고 하지만, 저는 정도가 지나친거같아요. 이런 나 비정상인가요? 햇빛만 보면 같은 상황에서 정말 신기하게도 마음의 짐이 덜어지는 느낌이 드는데 해가없을때는 끝도없이 우울함이 저를 집어삼키는것 같아요. 매일매일 찾아오는 밤은 너무 무섭고 불안하고 모든 문제가 잔뜩 커져서 저를 잡아먹는것 같아요..
불안해조울불면괴로워무기력해무서워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ackwhite158
· 3년 전
저두 그래요! 근데 그 이유에 대해서 계속 생각을 하고 원인을 생각했더니 줄었어요 신기하게도..걱정을 직접 일기장같은 앱에 글로 다 적어봤더니 후련하고 잠도 잘 왔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Y0U
· 3년 전
우울감이 가장 찾아오기 쉬울때가 늦은밤 새벽인것 같아요. 감성적인 것이 부정적인 측면으로 심해지면 그게 곧 우울감인거죠. 그래서 밤에만 우울감이 심해지는 분들은 밤 늦게까지 깨어있지 말고 낮에 햇빛을 보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낮에 활동 많이해서 몸이 지치게 해서 밤에 깨어있지 않구 머리만 대면 잠들게 해보는 것도 괜찮은 시도이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