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라더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라더니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정말 맞네요 어릴땐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를 못했는데요 제가 남들에 비해 정말 많이 예민하고 불안도도 높고 긴장도 자주 하구요 또 남들은 A라는 일에 대해 1만큼 스트레스 받는다면 저는 10만큼 받아요 그만큼 정말 예민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습니다.. 특히 혼자있을때 더 예민해지고 불안해져서 너무 힘들어요 스트레스때문에 안아픈 곳이 없습니다 잠도 못잘 정도로 몸이 아파서 늘 수액을 달고 삽니다ㅠㅠ 어떻게 해야 이 예민도를 좀 낮추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낮출 수 있을까요 도움을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lia
· 3년 전
제 얘기를 보는 것 같아 지나가는 길에 댓글 남겨요 저도 예민보스라 한 번 스트레스 받으면 하루종일 앓아 눕다시피 합니다 (남들에 비해 더 예민하다는 소리도 자주 들었구요) 마음이 아프면 몸이 안 좋아지고 몸이 아프면 마음도 같이 아파서 정말 한쪽이 아프면 동기화가 돼구요. 그래서 정~~말 많이 권유 받았던 게 운동, 명상하기 입니다. 운동은 하루에 30분 이상만 걷다 와도 마음의 환기가 돼요 명상은 내 주변 환경이 깔끔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있으면 (물건, 폰/피씨 데이터 모두) 눈을 감고 가만히만 있어도 마음이 차분해져요. 이 때 심호흡도 길~게 천천히 내쉬고 들이쉬는 게 중요하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lia
· 3년 전
사실 제 방이 굉장히. 오랜 세월동안 정신산만할 때 마음이 더 약해지고 더 부정적이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어쩌다가 다른 지역에서 일하면서 생활할 때는 미니멀리스트처럼 깔끔 단순한 방에서 조용한 주변에 산책도 하고 그러다보니 화가 나도 비교적 일찍 진정이 되고 기분 전환이 잘 되는 편이었거든요. 뻔한 이야기일 수도 있겠지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잘 받으신다니 얼마나 힘드실지 공감되어 남겨요..ㅠㅠ 응원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illia 제 말에 공감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감사드려요ㅠㅠ 당장 내일부터 실천해보도록 노력해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