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는 큰병원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개인병원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정신과는 큰병원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개인병원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현명하게 병원을 선택해보아요.
#정신과
#병원 선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정신과를 선택하는데 대학병원, 종합병원, 개인의원 중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되어 글을 남겨주셨네요.
🔎 원인 분석
마음의 문제는 신체문제와 달리 눈에 보이지 않기에 큰 병원에 가야 하는 문제인지, 작은 병원에 가야 하는 문제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정신과는 연령대와 증상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동·청소년의 경우, 소아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으로 가야 하며, 자·타해 위험이 높고 일상생활이 안 될 정도로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병동을 갖추고 있는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나와 잘 맞는 치료자를 만나는 것입니다. 모든 진료과가 그렇겠지만 무엇보다 정신과는 마음을 다루다보니 치료자와의 합이 치료적 예후를 결정하는데 중요합니다. 따라서, 내원 전 가고자 하는 병원에 대해 충분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은 진료를 볼 수 있는 연령대나 증상의 스펙트럼이 넓다는 장점이 있으나, 진료 예약이 어렵고 가격도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의원은 빠르게 진료를 보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나, 병원마다 특성이 있어 사전에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가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현명하게 병원을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randu
· 3년 전
개인 병원이 나을 것 같아요 일단 가깝고 대학병원보다 의사쌤이 더 길게 봐주실수도 있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agontee
· 3년 전
제대로 된 의사선생님 찾는게 정말 중요해요. 저 어릴때 사마귀 치료한다고 동네병원 갔는데 엉터리로 치료해서 손톱 갈라지고, 대학병원 갔더니 손톱공장이 상처 입어서 그런거라며 손쉽게 치료해주셨어요. 어설픈 개인병원 가느니 경험 많은 전문의들 많은 대학병원이 낫겠구나 생각했어요. 근데 또 대학병원은 의사선생님들이 엄청 촉박하게 환자를 보는 탓에 나한테 주어지는 시간이 정말 짧아요. 가격도 비싸고. 정말 사무적이었던… 정신과는 내 진짜 속마음 풀어놓고 치료받으려고 가는 곳이니까 미리 진료 받게될 선생님들 프로필 좀 찾아보고 대학병원이든 개인병원이든 몇 분 만나보면서 정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Cloud1414
· 3년 전
저도 자주 갈 수 있는 개인병원을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ㅡ큰 병원은 약물 부작용ㆍ약물 바꿔야 할 경우 예약 잡기가 힘들어서 미루게 되서 넘 안좋아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