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스트레스가 쌓여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계속 스트레스가 쌓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oo1201
·3년 전
말 그대로 계속 스트레스가 쌓여요. 제가 잡생각이 많은 데 그것 때문인 거 같아요. 게임, 독서, 공부, 영화감상 뭐 밥을 먹다가도 그렇고 그냥 문득문득 잡생각이 나는 데 그게 막 재밌고 웃기고 그런게 아니라 이렇게 되면 어쩌고 저렇게 되면 어쩌지? 이런 생각이 문득문득 드는 데 그때는 아무런 생각이 안드는 데 그게 나중에 또 내가 잡생각을 했구나 자각하는 순간 스트레스가 쌓여요. 그러고 제가 하는 일에서 좋은 평을 받고 싶은 욕심 때문인지 그래야된다는 생각 때문인지 계속 신경쓰여서 짜증이나요. 잘하고 싶은 데 잘 안풀리니깐 더 그런 거 같기도 하고. 그리고 제가 시간 강박이 좀 있는 데 시간을 주기적으로 계속 확인하는 모습을 자각하면 너무 스트레스예요. 그건 그냥 내가 진짜 문제가 있는 거 같아서 짜증이 나요. 그리고 누가 시간을 어겨도 그냥 좀 짜증이 나는 데 남의 잘못에 관대해서 아무 말 못 하니깐 또 스트레스 받고. 하고 싶은 말을 못 하는 것도 스트레스고. 남을 지나치게 배려하면 안 된다는 걸 아는데도 그렇게 돼버리니깐 짜증 나고... 내가 또 틀렸고 잘 못 했다는 생각에 스트레스를 받아요. 어쩔때는 분명 나는 재밌는 걸 보고 있는 데 막 눈물이나요. 그럴 때는 제가 진짜 무슨 문제가 있는 거 같고 또 생각하다보면 끝이 안나서 스트레스 받는 거 같고. 그냥 이 정도면 그냥 제가 문제가 많고 화가 많은 사람인 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ce
· 3년 전
님 시간 확인하는 거요 시간 보면서 뭘 확인한다는 거예요?? 님 윗윗 글에 제 글있는데 비슷한 내용 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oo1201 (글쓴이)
· 3년 전
@acce 제가 말한 시간을 확인한다는 건 그냥 말 그대로 시간을 확인한다는 거예요. 시간을 보면서 뭘 확인하고 그런 게 아니라 1분이나 2분 간격으로 계속 시계를 봐야 마음이 편하고 시간을 확인할게 주변에 없으면 너무 신경 쓰여서 아무것도 못하겠다는 거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