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할 때마다 인생이 잘못된 것만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실패할 때마다 인생이 잘못된 것만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ihwi00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원래 전 '실패'라는 거에 무덤덤했어요. 잘못해도 다시하면 된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그런데 대입을 실패하니 내 존재가 작아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왜 이렇게 밖에 못살까는 자책도 들었지요. 대입에 실패하자 제 인생이 앞으로 잘 되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작은 실패에도 너무 불안한 마음이네요. 어떻게 하면 실패에 무덤덤해질 수 있을까요?궁금하네요.
망상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불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hley0328
· 3년 전
실패를해도 잘못해도 다시하면 된다는 생각은 좋은 겁니다. 대입을 실패해서 내 존재가 작자졌다고 느끼나요? 사람에게 성공이라는 단어만 있다면 좋겠지만 실패도 있는 겁니다.그 실패가 너무 컸나봅니다. 왜 이렇게 밖에 못살까라고 자책합니까? 당신은 이미 충분히 멋집니다. 대입 실패했으면 다음에 더 잘하자고 말하세요.대입 실패하면 인생도 같이 망하나요? 1번 밖에 못 하는 건가요?아니잖아요 실패에 무덤덤 그건 내 인생이 어떻게 되도 상관없는거랑 마찬가지 아닐까요? 차라리 실패하고 난 뒤에는 더 열심히 하자고 더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진짜로 무덤덤 해질려면 대입 시험 결과에 대해 아무 생각 고민 걱정도 하지 마세요. 그냥 아예 잊어버리면 덤덤해지지 않을까요? 정말 이 방법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이 방법보단 앞으로 더 잘하자는 마음 가짐을 가지시는게 어떨까요? 제 답이 hihwi00님의 질문에 좀 어긋났지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