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모의고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신
커피콩_레벨_아이콘bora05
·3년 전
1주일 전에 여름방학을 했습니다. 여름방학동안 열심히 하려고 온라인 자습도 신청했습니다. 더불어 계획도 엄청 세웠고요. 자습은 잘 들어가지만 막상 뭘 해야 될지 모르겠고, 계획은 그저 계획인게 되더라고요.. 제가 공부를 더럽게 못 합니다..영어단어도 외워보려했지만 금방 잊거나 최소 3시간 이상은 걸립니다.수학은 거의 반 포기고요.. 그래도 완전히 포기하기 전에 지푸라기라도 잡아보려고요. 여름방학 동안 수학 상을 끝내는 게 좋을까요, 하를 하는 게 좋을까요.(중학 수학도 더불어서요.) 영어는 하루에 10개씩,그래머존,모의고사 이렇게 풀고 국어는 매3비, 독서(진도 나간 거는 복습 및 평가문제집 다 품.) 한국사는 평문,인강 할 예정입니다. 탐구는 방학 때 안 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제가 1학기 내신이 평균 6등급 이하인데도 수시로 대학 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지 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부족한데도, 하루에 운동 1시간 이하로 하는 거 괜찮을까요..?
불만이야기대돼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우울걱정돼무서워불안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iduri
· 3년 전
성적에 대해서 걱정되고 불안하고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은 마음에 그 방법이 궁금하시군요 여름방학을 통해 공부하도 성적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멋있는 것 같아요! 잘 해보려고 의지를 가지고 자습을 신청을 하고 계획을 세웠지만 실천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으시군요. 계획이 그냥 계획으로 남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일단 세우고 시작은 하지만 시간이 밀리거나 해서 다른 것을 못하게 되는 것일까요? 저의 경우엔 자신이 할 수 있는 양보다 더 큰 목표를 잡을 때 계획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았었던 것 같아요. 음.. 우선 하루의 시간표를 크게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초등학생때 그렸던 하루 계획표처럼요 온라인 자습하는 시간동안 얼마는 국어 얼마는 수학 얼마는 영어에 투자를 하고 자습이 끝나고든 일정 시간에는 운동을 하는 것으로 일단 잡아두는 거에요 그리고 그 시간은 지키면서 아무리 자신이 할 일을 다 못했다 한들 그 시간 내에는 일단 끝내는 거죠 한 일주일 간은 그렇게 시간을 운영해보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양을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 내가 국어는 얼마나 풀 수 있구나 내가 수학은 얼마나 풀 수 있고 영어는 얼마나 가능하구나를 파악하는 거죠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세부계획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양을 정해서 해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어 같은 경우에는 한 지문만 해석하고 그 지문 속에 나오는 모르는 단어를 외우는 것만으로도 그 시간이 흐를 수도 있겠죠 다른 방법으론 하루에 한과목만 파는 것도 방법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루는 국어 하루는 수학 하루는 영어 이런 식으로요 집중도 있게 한 과목을 팔 수는 있지만 쉽게 지루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 방법이죠 앞서 말한 방법처럼 할 경우 그 정해진 시간 안에 촉박하진 않을 수 있겠죠 제가 생각한 시간 운영방법은 이 두가지가 떠올라요 그 외에도 자투리시간에 영어 단어 외우기 공부잘하는 친구의 공부방법 따라하기 등도 있을 수 있죠 다른 글을 보니 이제 갓 1학년 이신 것 같더군요 고등학교 첫 여름방학이고 하여 큰 결심을 가지도 의욕을 가지고 임하게 되신 것 같아보여요. 그 불타는 열정이 참 보기 좋아요!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단 해보는 것이고 지금 마카님의 태도니까요 열심히 하다보면 성적도 오를거에요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잘 아는 친구에게 설명을 듣거나 선생님께 도움을 청하기도 하면서 필요하면 인강도 들으며 하다보면 마카님의 실력이 어느 순간 향상되어 있을 거구요 대학은 갈 수 있어요 전문대도 있고 지방의 어느 사립대들도 있을 거에요 마카님께서 어떤 대학을 가고 싶고 가게 되느냐의 문제인거죠 지금의 마음을 가지고 기초부터 탄탄히하고자 하고 열심히 하는 것을 꾸준히 실천을 한다면 마카님께서 원하는 그 길이 보일 거에요 자신을 믿고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말은 길어졌는데 조금이나마 참고할 수 있는 말들이었기를 바래요 그리고 마카님께서 원라는 결과를 받을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긴 댓글임에도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ra05 (글쓴이)
· 3년 전
@woriduri 열심히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ㅠㅠ진짜 열심히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