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이 맞는 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정폭력이 맞는 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초6 끝나가는 시점에 부모님이 이혼을 하고 현재까지 아빠와 강아지 한 마리랑 살고 있어요. 그런데 중1 때부터 아빠가 술만 마시면 욕을 하시고 물건을 다 부수셨어요. 네 엄마한테 가라고, 너는 나중에 알바나 하면서 살 거라고 말씀하시고, 강아지를 때려서 강아지 입에서 피가 난 적도 있어요. 지금 당장 창문으로 확 뛰어내리고 싶다고 매일같이 그러셨구요. 아빠가 핸드폰도 부수고, 집에서 강아지랑 같이 쫓아내신 적도 있고, 네 학교를 불태우고 친구들과 강아지를 찢어죽인다고 협박한 적도 있어요. 평소에는 안 그러시는데, 술만 드시고 오면 그러세요. 엄마는 이해하라고만 하시고, 할머니께서는 자신은 더한 일도 겪었다고, 남자들은 술 마시면 그럴 수도 있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가정폭력이라고 생각하고 심각하게 받아드렸는데, 할머니 말씀을 듣다 보니까 저를 직접적으로 때린 것이 아니니 가정폭력은 아닌 거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게 정말 가정폭력이 맞는지, 만약 맞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궁금해요.
우울불안해혼란스러워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pen
· 3년 전
가정폭력이 맞아요 강아지를 때리는 것도 물건을 부수는 것도 위협적인 행동이고 욕을 하는 건 폭언이에요 술을 마실때만 그런다는 게 용서되는 행동이 전혀 아닙니다 언젠가 가족구성원을 진짜로 때릴 지도 몰라요 어머님도 할머님도 너무하시네요.. 그치만 죄송해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