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구가 너무 걱정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ADHD|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친구가 너무 걱정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se1029
·3년 전
안녕하세요. 고3여학생입니다. 저랑 정말 친하고 제가 정말 아끼던 친구랑 싸웠는데..중요한 건 싸운게 아니라 제 친구가 코로나 터지고 부터 성격이 갑자기 바뀌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제 친구 주변사람들이 제 친구 곁을 다 떠나버려서 학교생활을 혼자 하는것 같더라구요..하필 저랑 학교도 달라서 챙겨주지 못해서 가끔 시간날 때 만나서 얘기를 하긴하는데 제 친구가 힘들다는 소리를 안해요. 제가 안 힘드냐고 물어보면 자기는 계속 아무렇지 않다고 하고..근데 날이 갈수록 제 친구랑 일상대화 하는것 조차 불가능 하더라고요. 제 친구가 자기가 했던말을 계속해서 기억을 못하고 까먹고, 별 말 안 했는데도 갑자기 욱하면서 욕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그래서 제가 애가 좀 이상해진것 같아서 진지하게 정신과 상담받아보는게 어떠냐고, 신체 중 어디가 아파서 병원을 가는 곳 처럼 니 마음이 아파서 그런거라고 상담 추천해주는데도 계속 싫다고 하면서 화를 내더라고요. 계속 만날때마다 이러다가 최근에 만났을때 일이 터져버렸어요. 친구가 돈이 없어서 못 논다해서 제가 돈 안갚아도 되니까 대신 비용을 내 준다고 했어요. 그 대신에 같이 놀자고 했는데 잘 놀다가 갑자기 집에 간다고 하고 집으로 가버린거에요. 그리고 나서 카톡으로 엄마가 집에 오라고 해서 갔다고 문자가 왔어요. 그래서 왜 제대로 말 안해주고 갑자기 집간다고 하냐고 , 설명도 제대로 안해주고 가면 당연히 화난다고 말했는데 뜬금없이 돈을 준다는 거에요. 돈 안 갚아도 된다고 했는데 자꾸 *** 부르라고 하면서..그래서 돈 때문에 화난거 아니라고 너의 태도 때문에 화가 난 거라고 하면서 친구의 문제점을 차근하게 말해줬어요. 근데 제 친구가 계속 왜 시비거냐면서 저한테 상처되는 말을 막 말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너가 잘못한거 깨닫고 나한테 진심으로 사과할때 까지 너한테 연락 안한다고 말하고 끝났어요. 그리고 2일 뒤에 사과문자가 왔는데 미안하다 그게 끝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너가 뭘 잘못한지 아냐고 물아봤는데 모르겠다면서 또 저한테 상처주는 말을 했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전혀 관계없는 이야기 꺼내면서 이게 지금 무슨 대화인가 싶었어요. 원래 그러던 친구가 아닌데..그래서 제가 뭔가 제 친구 증상이 ADHD랑 비슷한거 같아서 진지하게 정신치료를 권하는데도 계속 싫다고 하네요..제가 대신 전문가 상담을 받아서 친구가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고 싶은데..학생이라 돈도 없고ㅠ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속상해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se1029 (글쓴이)
· 3년 전
이것 말고도 다른 일화가 많은데ㅠㅠ정말 친구 상태가 심각해요 심지어 제 친구가 가족이랑도 요즘 사이가 안좋은곳 같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