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별거|복학]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커피콩_레벨_아이콘pjih
·3년 전
제가 유학 준비하느라 공부한다는 핑계로 방에만 박혀있었어요. 근데 공부도 잘 안되고 코로나때문에 계속 미뤄지고 하다보니 1년 반이라는 시간이 훅 지나가더라구요. 사람도 잘 안만나고 집에만 있다보니 제가 지금 뭐하는건지.. 이게 맞는건지.. 공부도 잘 안되고 그냥 제 존재가 너무 한심하고 엄마 아빠 돈만 축네고있는게 아닌가 너무 미안하고 모든게 다 힘들었어요. 그러면서 가장 친한 친구와 멀어지고 모든게 다 내 탓 같고 내가 못나서 모든게 다 엉망이 된것 같고.. 그냥 제 자신이 너무 싫어지고.. 그냥 죽고싶었어요. 매일매일 오늘 눈감고 자면 내일 눈을 뜨지않았으면 했구요. 그런 시간이 너무 오래 지속되니 너무 지쳐서 이러다가 정말 죽을거 같아서 유학을 포기하고 다시 밖으로 나와 복학 준비하면서 매일 매일 알바하고 운동하고 힘들어도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 만나려고 노력중이에요. 그런데 가끔씩 그 감정이 다시 한번씩 훅 하고 찾아오는데 그때마다 너무 힘들어요.. 처음엔 조금 있으면 괜찮아지겠지~ 하면서 지냈는데 우울한 기간도 오래가고 아무 이유없이 눈물까지 참지 못할정도로 나오더라구요. 병원을 가볼까 생각했는데 별거 아닌것같기도 하고 사실 진짜 우울증이라고 판정을 받는게 더 무서워요 진짜일까봐.. 지금처럼 그냥 밖에 나와서 열심히 그런생각 안들게 살면 괜찮아지겠죠?
우울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iho
· 3년 전
저는 매일매일 알바하고 운동까지 하신다는 자체가, 혼란스럽고 우울함까지 아시는 분의 생활이라고는 믿지도 못 할 것 같아요 😂 이렇게까지 노력을 할 줄 아시는 분이신데! 분명히 앞으로도 괜찮아요 꼭 같이 노력해나가요! 소박하게나마 응원이 될 수 있기를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uu
· 3년 전
충분히 열심히 하시고 잘하고 계세요, 혹시 자주 부정적인 생각과 그런 마음이 너무 고통스럽게 느껴지신다면 병원에 가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우울증이라면 뭐 어때요 전혀 이상할 것 없고, 가끔씩 오는 감기와 같은데, 그래서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