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파인걸까요? 감정이 일상을 자꾸 흔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기분파인걸까요? 감정이 일상을 자꾸 흔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쉽게말해 우울하거나 불안하면 아무것도 하기싫고 다 의미없게 느껴지고 그래서 그 기분이 사라질때까지 해야할 일을 못해요 우울하고 불안하면 그날은 누워있고 싶고 억지로 참고 해야하는데 하기싫은게 너무 크고 잡생각때문에 집중도 안되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것때문에 작심삼일도 심하고 일도 너무 느려지니 고민이에요 기분이 나아질때까지 휴식을 취한다거나 걷거나 해도 기분이 다시 안좋아지면 도루묵이고, 어떤날은 아무것도 못하고 침대에서 하루가 지나가요 다른사람보다 너무 게으른 것 같고 조금만 하기싫어도 충동을 못이기는 것 같은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답답해무기력해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3년 전
혹시 '우울하니까 지금은 누워서 쉬고싶어' '의미없어.. 아무것도 안할래' 처럼 감정을 내세워서 휴식의 명분을 만들고계시진 않으신가요? 만일 그렇다면, 현재 강력한 삶의 원동력이 없는 상태이신 것 같아요. 그러니까, "해야할 것" 은 많은데, "하고싶은 것" 은 별로 없는 상태인거죠. 하루종일 하기 싫은 일만 잔뜩 있는데, 회피하고싶고 게을러지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요? 하기 싫은 일을 꾹 참고 하는 사람들을 보면, 일을 한 후에 따라오는 보상에 간절한 경우가 많아요. 무언가를 이루고싶거나, 생계를 유지해야하거나 책임져야 할 것들이 있죠. 하지만 딱히 간절함도 없고 책임져야 할 것도 없는데, 하루를 "해야하는 일" 로만 가득 채우게 된다면, 금방 지치고 피로해질 수 밖에요. 글쓴이님을 움직이게 만드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없다면 새롭게 만드는 것도 좋아요. 아주 천천히 해도 좋으니 자신을 다그치지 말고 이것 저것 다양한 경험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