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자체가 불편하고 부담스러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로맨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 자체가 불편하고 부담스러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고2 여학생입니다. 한달전에 첫 연애를 했었는데요. 마음이 빨리 통해서 썸 단계랄 것이 없이 엄청 빨리 사귀게 되었어요. 근데 사귀기로 한 이후로 그 친구가 부담스럽더라고요. 분명 사귀기 전에는 빨리 사귀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좋아한다, 예쁘다, 귀엽다..이런 말들이 불편하고 부담이었어요. 학교에서 의자까지 가지고 와 말거는 것도 학굣길에 버스정류장까지 데려다 주는 것도요. 심지어는 뭘 할 때마다 연락 주고받아야 하는게 불편했어요. 첫연애는 보통 그럴 수 있다고 친구들이 말했어요. 하지만 다 로망이었던 것들인데 부담으로 느껴지고 이대로 가다간 파국이다 싶어 사귄지 안가 헤어지자고 했습니다. 저는 미련이 전혀 없고 지금 고등학생인 제 상황을 고려했을 때도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미련이 너무 없으니까 그 친구에 대한 내 마음이 크진 않았구나, 다음에는 사귀기 전에 썸 단계를 거치면서 내 마음을 확인하고 결정해야겠다 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드라마나 웹툰의 로맨스물에서 남주가 로맨틱한 말을 하면(특히 주변에 사람들이 있는 상황에서)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로맨스물을 보면서 로맨틱한 남주가 설렜었는데요.. 이게 도데체 무슨 마음인지 모르겠어요. 부모님께서 평소 여자랑 남자가 붙어만 있어도 놀리듯이 사귀나봐~ 저한테 말씀하셨고, 학생끼리면 안좋게 보셨거든요. 그래서 저는 학생은 연애하면 안 되는줄 알고 이전에 좋아했던 애랑 사귈 생각도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고등학생이 되고 잘못된 생각임을 깨달았고 첫연애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게 어떤 마음인건지 모르겠어요. 찾아보면 사랑받는게 어색해서 그럴 수 있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이 계신데 사랑을 듬쁙은 아니지만 안 받고 자란편도 아닌데 말이죠. 도와주세요..
답답해불안스트레스받아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lit1313
· 3년 전
성지향성 중에 무로맨틱도 있어요! 무로맨틱은 어떤 성별에게도 로맨틱한 끌림을 느끼지 않는 성향라고 해요 물론 당연히 첫연애라 부담스럽게 느끼시는 걸지도 모르지만 혹시 몰라서 댓글 남겨봐요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oonlit1313 아뇨! 감사합니다! 처음 알게 된 단어라 좀 찾아봤는데 긴가민가 하네요. 뭔가 로맨틱한 말이 부담스러운건 맞는데 제가 연애하기 싫은 건 또 아니거든요. 음..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연애하는 망상을 하는데 제가 애정표현하는건 많이 상상하는데 생각해보니 상대방한테 애정표현 받는걸 생각해본적이 없는 것 같긴해요. 남자애가 저를 좋아한다는 생각을 한번도 안해봐서인지 뭔지 모르겠지만요. 제가 성향이 조금은 특이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됐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8e217d4c274974dcde5 감사합니다! 그럴 수도 있겠네요. 시간을 두고 지켜보도록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