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언가 서술형으로 적는 설문조사와 같은 것을 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무언가 서술형으로 적는 설문조사와 같은 것을 하고나면 익명인것과 아닌 것과는 상관없이 그 조사를 한 당사자가 내가 쓴 대답을 읽고서 어떤 생각을 할지 무척이나 불안합니다. 자료를 공개한다고하면 더더욱이요. 딱히 특별한 말을 적지도 않았는데 저와는 의견이 다른 누군가가 그것을 가지고 저를 욕하진 않을까 무척이나 불안합니다. 왜 이런걸까요. 제가 이상한 걸까요. 차라리 조사에 참여하지 알았어야했나. 내가 잘못 쓴 것은 없겠지. 과거로 돌아가 제출을 눌렀던 자신을 말리고싶습니다. 차라리 하지 말것을. 늘 그랬듯 한걸음뒤에서 그냥 보고있을것을.. 이런생각도 머릿속을 떠나가질 않아요. 어째서? 잘못한 것도 없고 그냥 의견 하나를 썼을뿐인데 무서워요. 머리가 아픕니다. 속이 답답해져와요. 이게 맞나. 또 나같은거 죽어버렸으면 좋겠다는 입버릇이 입 밖으로 튀어나옵니다. 여러번확인을 거쳐 제출하여놓고도 이럽니다. 살려주세요. 속이 답답하다못해 막혀 옵니다. 하소연을 할 사람이 없어 이곳에나마 말해봅니다.
스트레스우울우울해괴로워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8e217d4c274974dcde5 평가받는.. 맞는 것 같아요. 비슷하게 발표하는것도 좀 많이 무서워하는지라.. 시선이 무서운것같기도 하구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조금은 감정이 가라앉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