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사랑해요. 나는 나를 사랑해야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나는 나를 사랑해요. 나는 나를 사랑해야 해요. 나는 나를 사랑했어요. 나는 나를 사랑할까요. 나는 나를 사랑하고 싶지 않아요.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 것 같아요.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아요.
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perRain
· 3년 전
해요(확정) 당연하다 > 정말 그럴까? 해야 해요(믿음) 당연해야한다 > 정말 그럴까? 했어요(바람) 당연했다 >정말 그럴까? 할까요? (의문) 당연할까? >정말 그럴까? 싶지 않아요 (바람)당연하지 않았으면 >정말 그런가? 않는것 같아요(믿음) 당연하지 않는것 같다 >정말 그런가? 않아요(확정) 당연하지 않다 >정말 그런가? . . . <풀이> 당연했던(긍정) 사실이 당연하지 않아보일때 당연해야한다(믿음)고 믿었고 그래도 믿기지 않자 당연했긴 했잖아(바람) 라고 과거로 책임을 돌린다, 그래도 모순이 있는거 같자 유무자체의 의문을 가진다 당연할까? (의문) 그리고 전환된다 그렇지 않았으면 좋겠다고(바람) 그러다가 점점 더 구체화되서 나중에는 않는것 같다(믿음) 라고 믿는다 결국에는 당연하지 않다(확정) 라고 확정을 짓는다. 하지만 반대로도 똑같은 구조를 갖는다 당연하지 않았다고 생각한 것이 당연하게 되는것도 확정>믿음>바람>의문>바람>믿음>확정 순이다. 이 문제는 내가 믿고있는게 맞는지 의문을 하면서 시작된다. 그러다가 점차 안 맞게 되자 믿음이 서서히 깨진다 확정(100%)>믿음(50%)>바람(10%)> 의문(0%)>바람(10%)>믿음(50%)> 확정(100%)이 되는 구조다. 의문을 시작하면서 내가 당연하다고 믿었던것이 깨지기 시작하는것이다. 나는 그래서 이 글이 되게 신기하고 또 마음에 들었다. 현실은 내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는걸 배웠다 이 글은 오랜시간 잠들어 있던 나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리고 나를 해석의 세계로 빠뜨렸다. P.S.20분동안 작성자님 덕분에 흥미롭고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고마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PaperRain 이렇게 제 글에 대해 소중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혹시 국문과이신가요? AutoRain님의 해석은 도리어 감탄이 나오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것 같아요. 저야말로 덕분에 흥미롭고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고마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