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그만뒀는데 전 직장동료들이 연락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이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회사그만뒀는데 전 직장동료들이 연락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skyna
·3년 전
회사생활하면서 상사때문에 정신병원도 다니고 상담까지하면서 고통스러웠습니다. 회사를 그만둔다고 말했을때 몇몇직원들은 제 고통을 쉽게 생각하더라고요. 너만 당하는게 아니다 너의 고민은 누구나 겪는거고, 이직하더라도 똑같은 사람을 만날거다는 둥 그 얘기를 듣고 아 이 회사를 진즉에 그만뒀어야 하는 구나를 느끼고 바로 그만뒀습니다. 근데 회사 그만두고 나서 들리는 소문으로 제 앞에서는 저를 욕 안 먹이기 위해서 자기가 일을 맡겠다고 말해놓고 뒤에서는 제 욕을 돌려가면서 했더라고요. 저는 그래 그럴 수 있겠지 했는데 문제는 인수인계서 작성도 해줬고 그 전에 설명도 했는데 퇴사한 후 매일 전화가 오더라고요. 저도 지쳐서 점차 안 받았는데 이제 다른 직원이 저한테 전화오게하더군요. 심지어 저는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그만뒀는데 아무런 계획없이 그만둔다는 둥 한심하다면서 말하던게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어떻게 연락을 안 받을 수 있는지 다른 직장동료분들과는 계속 연락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 제가 상사로 부터 받은 고통들을 이제 본인이 받게되었다면서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힘들 때는 사소하다는 식으로 말했으면서요.
답답해스트레스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4ca40957aae95b4fb56
· 3년 전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직장동료였던 분들 연락처는 차단을 하고 연락하고 싶으신 분들하고만 단톡방이나 개인톡방을 만들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skyna (글쓴이)
· 3년 전
@!4ca40957aae95b4fb56 문제는 제가 친했던 사람들과 연락하기싫은사람들과 친해요ㅠㅠ 역시 연락을 대놓고 차단하는게 맞겠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4ca40957aae95b4fb56
· 3년 전
아, 그럼 힘들죠ㅠㅠ 그래도 직접 당사자한테 말하기 힘들면 차단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요. 예의 없다 들어도 이젠 퇴사한 곳이고 인수인계도 다 하셨으니까요! 마카님이랑 이제 관계없는 곳인데 계속 연락하는 건 그 회사가 이상한 거라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n1919
· 3년 전
다 연결되어 있다면 중간분이 웬만큼 신뢰가 가는분 아니라면 계속 뒷말이 나올 가능성이..ㅠ 잘 생각해보세요 본인이 맡고 있던 업무량이나 중요도가 높았나봐요 제대로 평가 받지 못했구요 잘 그만두신 것 같아요 본인능력 잘 펼칠 수 있는 곳에서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rlikeee
· 3년 전
저는 자잘한 책임감, 정 등으로 퇴사 고민 중일때 들은 어른의 조언 중에 젤 와닿는게 그 말이였어요, 너 없다고 회사 안망한다고. 업무마비 안온다고. 그냥 좀 더 순조롭냐 , 더디냐의 차이지 알아서 더디게 하라고 내비두세요 본인들끼리 하다보면 쌤 빈자리만큼 실력이 채워지겠죠. 친한 동료들도 결국 눈 앞에서 멀어지면 적당한 선의 관계가 됩니다. 그들과의 친한 관계를 유지하는게 퇴사를 결정한 이유보다 더 중요한가요? 퇴사 후에도 퇴사 전의 고통을 겪을 필요는 없어요. 이제 그만 놓고 자유로워져요 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