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어져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해어져야 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0932
·3년 전
그 친구에게 도무지 감정이 생기지 않아요 오히려 외로워 져요 자꾸 이 관계가 귀찮게 느껴져요.. 하지만 그 친구에게 상처는 주고 싶지 않아요 그래서 그 친구를 피하고 있어요.. 학교는 가지 않지만 연락이 오면 여러가지 핑계를 대며 연락을 받지 않아요 어장이 아니라 어항에 가둬둔 기분이에요 분명히 좋아하지 않지만 쉬귄다 라는 관계로 역겨있어서... 그 친구에게 오는 연락이 피곤해지고 두려워져요 오늘은 어떤 핑계를 대야하지 라고 자꾸 생각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이 아려와요 죄를 짓는 기분이에요 하지만 헤어지자고 말할수 없어요 그 친구에게 상처를 주고 싶지 않아요 사실 연락을 피하는 이런 행동 들이 그 친구에게 상처를 줄수 있다는건 알아요 이렇게 하나둘 쌓인 상초에 헤어지자는 말로 더큰 상처를 주기 싫어요 너무 제가 이기적 인 사람이 된것 같아요 주변 친구들에게 소개하기도 부끄러워요 그래서 그냥 가볍게 만나고 곳 해어질 거라는 말로 그친규의 신상을 캬지 못하게 막고 있어요 그 친구가 "평생가자", "오래가자", "너를 만난건 행운이야" 라는 말을해소 제가 그 말을 들을 때마다 죄책감이 커져만 가요 점점 두려워져요 제 이기심이 저를 삼킬까봐 제 이기심 때문에 그 친구가 망가지진 않을까? 나에겐 집착하지 않을까? 이런식으로 두려워져요 그 친구가 "평생가자", "오래가자", "너를 만난건 행운이야" 라는 말을 하면 혹시 제가 '이기심을 부리는건 눈치챈건 아닐까?', '나중에 이말들이 나를 옥죄면 어떻하지?', '나중에 이 친구가 사랑이란 이유로 나에게 집착하면 어쩌지?' 점점 무서워 져요 저의 이기심이 그친구의 집착을 키우고 있는건 아닐까요?
힘들다혼란스러워화나불안해답답해괴로워스트레스받아무기력해슬퍼우울해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kmhjj
· 3년 전
제 생각에는 그 친구한테 현재 자기가 어느 정도 힘든지 알려주고 왜 이런 행동을 했는지 이야기하면서 천천히 풀어보는 게 좋아 보이네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