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해도 외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를해도 외로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0932
·3년 전
그 친구에게 삼정이 샹기지 않아요.. 자꾸 귀찮게 느껴져요.. 해어지는게 맞을까요? 하지만 그 친구가 상처 받으면 어떻하죠? 누군가에게 상처주고 싶지 않아요.. 하지만 그롷지 않으면 제거 너무 힘들어요.. 그냥 감정소모 같아요 그 친구에게 미안해져서 자꾸 피하게 되요 핑계를 지어내 가며연락을 피하고 있어요.. 그 친구에게 상처를 준다해도 해어지는게 맞을가요? 연애한다는 기분이 들지 않아요.. 제가 너무 그친구를 가볍게 여기는것 같기도 해요 상처주고 싶지 않다고 강조하지만 이미 주고 있는지도 모르겠어요..
답답해공허해힘들다무기력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1m
· 3년 전
..저는 이미 작성자 분께서 답을 아신다고 생각해요. 감정이 생기지 않으신다는 말씀은 처음부터 그런 감정이 없으셨다는 건데요.. 그건 상대를 기만하는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당연히 상처를 받겠죠 상대는.. 하지만 작성자 분께서 이러시는 것도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거라고 조심스레 말씀 올려봅니다. 여기서 부터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루어진 조언? 입니다. 상대에게 차분히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으시고 미안하다고 관계를 정리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0932 (글쓴이)
· 3년 전
@yul1m 답을 알아도 무서워져요.. 관계를 정리한다는 것이 두려워요.. 상처를 준다는것도 알아요.. 하지만 그 친구가 관계를 필사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한 노력이 보일때면 나중에 집착으로 변할까 더욱 두려워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1m
· 3년 전
흠.. 글쓴이 님이 두려워 하신다는 건 알겠어요. 저는 글쓴이 님의 상황이나 연인되시는 분을 모르기 때문에 아까도 개인적으로 생각해서 올린 조언이라고 했죠.. 상대 분이 집착..을 생각하시는 걸 보니 한 단어씩 적어내려 말씀드리기가 힘드네요(위에 댓글도 고심하며 써내려 간거지만요.) 하지만 끊어내야 한다고 봐요. 처음에는 이해를 시키려 하시고 상대가 이해를 못하시거든 단호하게 여지를 주시지 마시고 끊어내시기를... 안전이별 하시기를 바라고 있겠습니다... 이러다 시간이 더 지난 애매모호한 연인관계로 이어가면 글쓴이 분께서 좋아하시는 분을 놓칠 수도 있을 뿐더러 피곤한 관계로만 이어지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0932 (글쓴이)
· 3년 전
@yul1m 저도 그럴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그친구와 잘 끝을 맺을수 있도록 노력해 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1m
· 3년 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