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어느날 부터 모든게 재미가 없고 마음이 빈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갑자기 어느날 부터 모든게 재미가 없고 마음이 빈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ilverwater11
·3년 전
저는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이었습니다. 걱정도 많이 없었고 부정적인 생각이나 느낌을 잘 해결해나가는 사람이기도 했습니다.남들이 보기에도 그러했고 제가 느끼기에도 그러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날부터 모든게 재미가 없고 의욕도 없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모든일들을 할 수가 없어지며 무언가 나 자신이 비어버린 듯한 기분입니다. 이러한 느낌은 낮보다는 밤에 더 심한듯 하고요. 이런 상태에서 벗어나 보려고 나름대로 원래부터 해왔던 취미들을 더 열심히 해본다거나, 밝은 기운이 나오는 듯한 영상을 봐본다거나, 운동을 갑자기 열심히 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효과는 잠깐이었습니다. 점점 가면 갈수록 상태가 심각해지는 느낌이고, 시간이 지날 수록 나 자신이 싫어지고 원래는 잘 하던 것들이 잘 안 되기시작하고 이대로 가면 미쳐버릴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상태에서 벗어날수 있을까요?
혼란스러워우울무서워공허해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l1512
· 3년 전
저도 지금 그런 상태인데, 그 기분 너무 견디기 힘든 것 같아요..나만 도태되는 것 같은 느낌ㅜㅜ 그런데 그런 번아웃 같은 증상이 오는 사람은 그런만큼 열심히 살아서 그런 거라네요... 사실 이 시기에 취미생활을 해라 이런 조언, 말은 쉽지만 정말 도움이 안되는 것 같아요... 저는 그냥 같이 이런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으로서 시간이 약이라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지금 이 시기는 그냥 열심히 달려온 만큼 내가 스스로 쉬고 싶은 시간인거라고 생각해요... 그냥 나를 사랑하는 시간으로 바꿔나가요!!! 그동안 긍정적이고 열심히 살아온 우리는 다시 그런 삶을 살고 있을거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