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와는 다른 무기력이 느껴져요. 제가 쓸모 없는 사람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죄책감|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까지와는 다른 무기력이 느껴져요. 제가 쓸모 없는 사람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luemming
·3년 전
많이 지친 느낌이 들어요. 예전에는 귀찮음같은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그냥 뭘 해도 즐겁지 않아요. 세상은 변하지 않을 것 같고, 저는 이 위치대로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너무 쓸모 없는 을이 된 것 같고, 힘들어요. 최근에 졸업 관련해서 학교측의 잘못으로 졸업이 한 학기가 밀렸는데요. 개인과 집단 간의 싸움(지금은 협상으로 변했지만)을 2주 간 겪으니, 이미 지쳐 있던 마음이 이젠 해탈한 것 같아요. 4년 동안 웬만한 활동은 다 하면서 이리저리 치인 적도 많고, 그래도 꿋꿋이 차근차근 해내왔거든요. 그러다 19년도에 번아웃이 왔고, 2년 간 많이 회복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졸업 사정에서 일이 터지고 나니 저 스스로가 한심하고 더 쓸모없게 느껴져요. 한번도 그런 생각을 깊게 자주 한 적이 없는데, 요즘은 문득문득 내가 이 세상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요. 19년도에 몇개월 간 상담을 받았던 터라 이젠 제 마음을 해결할 힘도 안 남아 있는 것 같은데, 쉬어야 할까요. 제대로 쉬는 법을 몰라서 자꾸 지치는 걸까요. 그치만 더 이상 쉬면 저한테 죄책감이 더 들 것 같아요. 사는 게 힘들어요. 너무요..
자고싶다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vru
· 3년 전
잘하고 있어요. 나이가 들며 자연스레 경험이 많아지니 전처럼 모든게 새롭고 활기차게 느껴지지 않을거에요. 나의 원동력이 되었던 모든 것이 이젠 소중하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죠. 번아웃도 나를 어지럽게 만드는 모든 일도.. 저도 같은 생각을 하며 힘들어해요. 오늘 내 옆을 지나갔던 낯선 이들 중 몇몇도 나와 같은 하루를 보냈을거에요. 쉬엄 쉬엄 조금만 더 버텨봐요. 밖의 이방인들 처럼. 할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