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지 않는 연애를 끝내고 싶은데 용기가 안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설레지 않는 연애를 끝내고 싶은데 용기가 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inter135
·3년 전
가볍게 만나겠다는 마음으로 남자친구와 첫 연애를 했어요. 만난지 102일 되는데 이젠 사귀기가 싫어요. 우선 제 남자친구는 뚱뚱하고 안경쓰고 못생겼어요. 저는 말랐지만 얼굴이 예쁘지는 않아요. 그래서 최소한 덜 못생겨 보일려고 꼭 화장하고 만나지요. 그 사람과 사귀게 된 이유는 수업 2주 때 대뜸 저에게 연락처를 달라고 해서 모솔이었던 저는 알겠다 하고 썸 한달 후 바로 사귀기로 했어요. 그와 지내면서 알게 된 장점과 실망스러운 단점을 말씀 드릴게요. 장점은 우선 자기 취향이 확고해요. 스타벅스, 애플을 너무 좋아하고 퇴근 후 자기 차를 타고 자신이 좋아하는 이금희 라디오를 듣는데 나만의 취향이 없는 저와는 다른 모습이 멋졌어요. 둘째, 초면인 사람에게 꽤 친절해요. 식당에서 밥을 먹고 나면 카운터 직원에게 “사장님, 여기 밥이 정말 맛있네요. “라며 칭찬하고 길을 묻거나 궁금한 걸 질문하면 직원에게 “감사합니다”라고 말해요. 상냥하죠. 셋째, 나름 자기 관리를 하는 것 같아요. 비록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되지는 않지만 나름 선쿠션, 립밤, 립스틱을 바르는 등 흔히 말하는 그루머족이 될려고 하는 모습이 보여요. 비록 매번 볼 때마다 2개 반팔 셔츠만 돌려서 입는데 자기딴에는 빈폴 옷이라며 자랑스러워 하지만요.. 하지만 계속 볼때마다 헤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첫째, 살을 빼려고 하지 않아요. 예전에 제가 이번 여름에 같이 배드민턴 칠까? 했는데 덥다고 하기 싫대요. 또 자기 몸이 어깨가 넓고 남자답다며 스스로 칭찬하는 걸로 봐서는 전혀 살을 뺄 생각이 없는 것 같아요. 둘째, 더치페이를 너무 좋아해요. 사귄 지 한 10~15일 밖에 안됐는데 “우리 데이트 통장 만들까?”한 게 어이가 없었어요. 또 썸 탈때도 “밥은 제가 샀으니까 00씨가 커피 사시죠?”해서 ‘뭐야.. 내가 맘이 있으면 커피를 알아서 사겠지 지가 왜 먼저 말하고 난리야.’해서 짜증나서 제가 오히려 비싼 것 사줬거든요? 그랬더니 ‘내 썸녀는 개념있네’라는 뉘앙스로 말했는데 평가받는 기분에 들어서 싫었어요. 더군다나 비록 둘 다 대학생이긴 한데 저는 용돈이 적고 그 애는 직장을 다녀서 최소 150인데 어쩜 그리 더치페이를 좋아하는지... “원래 여자 남자가 비슷하게 내야 하는거야”라고 하는데 자기는 더치페이스도 안되면서 당연한듯이 더치페이를 요구하는 그 사람이 짜증나요. 어쨌든 저는 요즘 돈이 없기 때문에 최근에 알바 면접을 보러 가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에요.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얘랑 사귀지만 않으면 굳이 알바 안하고 소소하게 맛난거 먹고 유튜브 보며 살 수 있는데.. 얘는 잘생기지도 않고 못생겼는데 내가 굳이 얘랑 왜 사귀지?”하는 생각이 드는 거예요. 그래서 헤어질려고 생각중이예요. 그런데 마음에 걸리는 게 있어요. 저랑 친한 언니랑 친구에게 “나 사귀고 있다”라며 떠벌렸는데 막상 헤어지려고 하니 뭔가 오지랖을 부릴 것 같아요. “야, 좋은 사람 같은데 왜 헤어졌대?”하며 놀리거나 재결합해라고 바람 부추길 것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당사자에게 말할 용기가 안나요. 안그래도 다음주에 자기가 짜온 코스로 놀러가자고 얘기했는데 어떻게 말할지 타이밍도 못잡겠고 이별을 하려면 일기예보처럼 헤어지겠다는 생각을 조금씩 내비쳐라 하는데 도대체 뭘 말해야 할까요. 저는 이번 첫 연애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이 있어요. 일단 제가 보기에 괜찮은 외모를 가져야 하고요 사귀고 6개월 전에 “우리 데이트 통장 만들까?”하는 사람 또는 반반 결제 좋아하는 사람은 무조건 차버릴려고요. 제가 잘 헤어질려면 어떻게 조금씩 이별을 고할 수 있을까요? 우선 저는 커플 반지 뺐고 뽀뽀도 최소한으로만 하고 차 안에서 별로 말을 안해요. 또 어떻게 해야 걔가 이별을 생각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요. 200일이 넘어가면 장기연애하게 된다고 해서 적어도 200일 전에 얼른 헤어지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불만이야스트레스받아우울해스트레스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ter135 (글쓴이)
· 3년 전
@!c25966028288e498672 감사합니다. 안전이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