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를 포기했어요. 이번이 마지막 시도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스로를 포기했어요. 이번이 마지막 시도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uhyun0809
·3년 전
고2 여고생입니다. 코로나시국에 모든 것을 스스로 관리해야하다보니 삶이 흐지부지해졌다고 알아차린 저는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시국 6개월간 생긴 편안함과 습관때문에 계속해서 스스로 정한 계획(n시에 일어나기, 오늘 n시까지 공부라고 놀기 등)을 안지키는 자신에 너무 화가나고 미웠는데 그게 반복되니 이젠 스스로를 포기하게 되요. 원랜 스스로 자존감, 자존심도 높고 주변에서 인정도 많이 받았는데 이젠 누가 절 무시해도 인정하게되고 스스로를 포기한 느낌이에요. 심지어 남들의 실망이 싫어 먼저 저를 평가절하하고요.. 스스로가 미워 자해도 해요. 예전엔 전교 10등, 숙제도 한번도 안해간적 없는 저였지만 지금은 잠을 14시간씩 자고 숙제도 안하고 학원가서 자고 나머진 뭐 먹으며 핸드폰봐요. 살도 20kg찌고 전교 80등이네요.. 고2 너무 중요한시기인걸 잘 아는데 마음이 안 잡혀요. 예전으로 돌아가고싶은데 어떻게 포기한 저를 다시 되돌릴 수 있을까요? 시도도 너무 많이 해봐서 시도에 무뎌지고 행동이 아닌 몸만 움직여요.. 이번이 저를 마지막으로 붙잡고 싶어 고민상담을 보냅니다.
혼란스러워답답해우울우울해실망이야괴로워자고싶다무기력해공허해무서워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ioi
· 3년 전
코로나가 심각한 곳에 사시는 건진 모르겠습니다만 마스크 쓰고 무작정 나가시는게 도움이 될 수도 있다봅니다 아니면 진로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건 어떨련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gyou
· 3년 전
처음부터 높은 목표를 잡기보다 성공하기 쉬운 목표부터 세워보세요. 그리고 하나씩 성공시켜나가보세요. 작은거라도 성공시키면 스스로 칭찬해주세요. 스스로 미워할 필요 없어요. 좀 못한다고 어때서.. 다 1등 해야된다면 1등 아닌 사람은 전부 평가절하되야 되는건 아니잖아요. 공부가 인생의 전부가 아니듯이 학교 공부도 지금 제도권 안에 있을뿐 그걸로는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재능을 다 보여줄수도 없어요. 지금은 그안에 있어서 그게 전부인것 같지만 전부가 아니예요. 공부는 필요하면 나중에도 하게되요. 마음을 스스로 괴롭히지 말고 편하게 먹고 작은 목표부터 세워서 이뤄보세요. 못해도 되고 잘해도 되지만 스스로 세운 목표를 꼭 여러번 이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agontee
· 3년 전
코로나가 참 많은 사람들한테 영향을 끼치네요. 누구든 쉽지 않을거에요. 갑작스레 매일이 자율로 주어지니 그 시간을 컨트롤하는게 누군들 쉽겠어요. 그래도 여전히 젊고 어려서 부럽네요. 늦지 않았고 괜찮아요. 잠깐의 방황이었다 생각하고, 방학 잘 보냈다 생각하고 하나둘씩 학교 등하교했던 예전처럼 상상으로 습관을 다시 들여봐요. 친구들하고도 자꾸 대화하면서 변화가 있는 일상을 만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