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책감 들어요 불안해요 혼란스러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죄책감 들어요 불안해요 혼란스러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옛날 9살 때쯔음 저를별명으로 놀리는 남자아니가 있었는데요 전 그때마다 때리는 장난을 치고 이랬는데 어느날 갑자기 이 행동에 대해 죄책감이 들고 힘들어 졌아요. 그때 그 아이에게 해를 가했단게 너무 미안해요 그때 친구가 싫어하는걸 알고 있었는데도 그런 행동을 한게 너무 후회되요. 이유없이 사람을 때리지는 않았지만 사람을 때리는게 결코 좋은 행동은 아니었으니까요 그래서 점점 제가 한 행동이 힉폭인지 아닌지 구분이 어려워 졌고 제가 사람들이 욕하는 사람이 된 기분이었어요 저는 아직도 학폭인지 아닌지 구분도 못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게 어릴적 싸운거라고 해도 제기 잘못한게 크고 누군가에게 미움의 대상이 되었단게 죄책감이 들고 힘들었어요 그 뒤에 만나서 놀았던 기억이 나자 더욱 헷갈렸어요 같이 놀때 때리거나 그러지는 않았지만 다른 사람이 볼땐 이상한 애처럼 행동을 했거든요 그냥 모든게 혼란스러워요. 제가 했던 행동이 학폭인가요?
죄책감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ssgirit
· 3년 전
이후 상대방이 먼저 다가온다면 학폭이 아니고 다가오지않고 기피한다면 좋지못한 행동이었다는거겠지요. 때렸다는게 어느정도로 때렸을지는 자세히는 모르지만 한두번그런거면 괜찮을거에요. 하지만 개인적으론 학폭이라느껴지진 않아요. 보통 먼저가서 때리고 하지말래도 때리고 이유없이 괴롭히는게 학폭이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essgirit 이후엔 반이 떨어진 후 연락을 안하고 때렸다는건 상대방이 먼저 외모적으로 놀릴때 사용 되었는데 같은 반이었던 1년동안 계속 외모적으로 놀리고 별명을 지었어요 이걸 어릴적 장난이라고 생각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ssgirit
· 3년 전
놀릴때만 그랬으면 학폭 아니에요ㅎㅎ 좋은건 아니지만 그나이땐 다들 그럴때니까요. 걱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