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하고 싶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더 보기
사연글
학업/고시
비공개
2달 전
노력하고 싶어요
공부를 진짜 잘 하고 싶어요. 노력을 하고 싶은데 노력도 안 되고, 정말 너무 힘들어요. 엄마는 한 것도 없는데 뭐가 힘드냐고 하는데 그런 게ㅜ아니라 제 자신이 노력도 안 하고 무시 당해서 그래서 원래는 할말 다 하는데 맞는 말 같아서 아무 말도 못 한 내 자신이 그게 너무 힘들다고요. 요즘 자존감이 너무 떨어졌어요. 원래도 부정적이었는데 요즘은 미쳐가는 것 같아요. 죽긴 싫어요. 사회에서 성적으로 인정받아보고 싶은데, 왜 노력이 안 되는 걸까요?
짜증나힘들다속상해부끄러워우울해무서워공허해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혼란스러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Dyyyeeek
2달 전
극한의 간절함이 없어서 그런거 아닐까요? 공부를 하면서 즐거움을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예를 들면 공부 시간을 기록해서 플래너를 꾸민다든가 그럼 공부 하고 나서의 기록이 결과로 남게 되니까 뿌듯하고 기쁘더라구요! 아니면 공부를 해서 자신의 목표를 세워보세요!
openldm
2달 전
그죠 잘하고 싶은데도 잘 안되는 그런 좌절감 넘치는 순간에서 아무런 공부에는 진척없이 시간만 흐르고, 그런 소중한 시간을 흘려보내는 내 자신이 너무 자괴감들고, 자괴감 들다보니 더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고... 주변의 말에 더 움츠러들고.... 우울함의 연쇄순환사고 혹은 번아웃일수도 있죠. 진짜로 하고싶은게 따로 있거나 지금 하는걸 하더라도 다른 방식으로 하고 싶은데 현재 나의 뜻과는 다르게 타의로 강제되는 방식에 지리멸렬함을 느끼는거죠. 그럴때 책상에 앉아소 네시간동안 한페이지만 힐끗 뒤적뒤적 하느니 책상앞에서 도망쳐서 다른것을 경험해 보는것도 틀린 답은 아닐겁니다.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Dyyyeeek 그런가요..?ㅠ 저는 계획도 잘 안 지켜서..공부는 아무리 지키기 어려워도 계획은 지켜야 하는데 말이에여ㅠ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openldm 항상 마음이 안 잡히는 것 같아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