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상태를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우울증|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상태를 모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u107
·3년 전
4개월전에 취업해서 근무중인 신입사원입니다. 타지에서 전공과 다른 전혀 새로운 일을 준비하면서 지금 돌이켜보니 꽤 심각했다 싶을만큼의 우울증을 겪었었습니다. 매일 울었고, 가만히 있다가도, 멍하니 예능을 보다가도 울었고, 자해도 있었습니다. 취업준비가 힘든것도 있었지만 10대때 부터 우울증 공황 대인기피증 불안장애 약간의 자해증세가 있었는데 취업준비하며 좀 더 심했었는데요.. 당시는 취업하면 좀 나아지지 않을까 했는데.. 요즘은 그냥 무기력합니다. 많이요 이전의 우울감이, 현실과 이상의 괴리에서 오는 것들이였다면 요즘은 왜 계속 살아내야하지 하는 이상이 없는 무력함같아요 감사하게 얻은 직장은 업무도 힘들지않고 복지도좋고 선배들도 다 능력있고 친절하시고.. 제게 과분한 곳인데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착실히 근무하고 다니면 되는데 왜 저는 퇴근만하면 눈물이날까요 살면서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도 모르겠고, 노력하기도 지겹고 ..모르겠네요 요즘의 제 증상은 무기력감 열정없음 갑자기 나오는 눈물 집중안됨 좀 전에 읽은것들이 기억나지 않음 등인데요 극복이 될까요?
힘들다어지러움불면공허해무기력해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smss
· 3년 전
타지에서 새로운 일울 준비하면서 혼자 많이 힘드셨겠어요 우울하다고 생각이 들 때 계속 그런 생각만 하면 더 우울해질 뿐이에요 퇴근하고서 좋아하는 취미나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하나씩 해보면 어떨까요? 작은 것들부터요 드라마나 영화 보기, 책 읽기, 운동하기 등 같은 거요 소중하지 않은 사람은 없어요 이 시간들을 이겨내고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라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107 (글쓴이)
· 3년 전
@sksmss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취미를 찾아봐야겠어요 ㅎㅎ sksmss님께서도 행복한 삶을 사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