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연애와 관계 유지의 7할이라는 인터넷에 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얼굴이 연애와 관계 유지의 7할이라는 인터넷에 떠도는 글들이 조금 서럽다. 얼굴이 잘생기고 예쁘면 서로 싸우다가도 얼굴보고 풀린다고 한다. 결혼을 했어도 나중엔 못생김에 치를 떨고 붉은 도장찍힌 종이로 관계를 베어내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외모가 좋아서 보는 맛으로 살려고 하거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가 사랑해주고 오래 보고싶을때 그 사람과 연애를 시도할 것이라고 다짐했지만 그래 다 위선이었겠지 내 생각에 동의하는 이들도 내 생각을 만들어낸 나도 그냥 나는 못생겼으니까 괜히 상처받기 싫어서 그 누구도 품에 앉을 수 없는 운명임을 인지 하면서도 마음이네 뭐네 하고 언급하는걸까 나한테 모진 말 욕하면서 만나주는 외모가 예쁜 사람과 좋은 말로 나를 잘 대해주는 마음이 예쁜 사람 중 누구와 함께하고 싶냐면 나는 후자를 택할거라 믿었지만 그래 그냥 나같은 사람도 연애할 수 있을거라며 상대로 나를 투영한 것 뿐이야. 애초에 내 마음이 예쁘기는 한걸까 아닐걸 아마 그냥 나는 평생 혼자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이제 평생 함께하며 웃고 울을 이를 찾는 내 꿈은 구겨두고 식물 키우기나 동물 키우기같은 공부를 하고싶다는게 내 꿈 중 하나다. 난 끝까지 도망치는거야 도망친 곳에 낙원은 없지만 그렇다고 도망치지 않은 곳에 낙원이 있는 것도 아닌것 같아. 나한테는 미안하지만 난 얼어죽는 것보다 뒤돌아 뛰면서 달리고 다른 것들을 보고 넘어져서 머리깨져 죽는게 더 나을 것 같아.. 난 차마 성형은 못하겠어 미안해 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eonghwa7412
· 3년 전
외모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요 님처럼 마음가짐 바르고 꿈이 있다는게 중요해요 자신한테 많이 미안해하시는 거 같은데 그건 짧게 하고 하고 싶다고 하신거 꼭 이루세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njourkim
· 3년 전
운동은 수술없는 성형입니다. 운동으로 건강미를 가꿔보세요. 그리고 외모가 전부인 사람은 진지하게 별로 없을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fa3a641ba374e99f921 그치만 전갈구이를 상가에서 팔던 뒷골목에서 팔던 수요가 없는 건 사실이잖아요.. 전갈에 허니버터 바르고 트러플 바른다고 누가 와서 먹겠어요.. 그냥 내가 사랑할 사람에게 전갈구이를 먹이고싶지는 않더라고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onjourkim 오래 관리하려고 가볍게 조깅하고 음식도 조절해서 먹는 중인데 그 목적을 남한테 사랑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를 사랑하고 오래 보기 위해서 하고있어요 날파리가 하루를 성실하게 사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보여준들 누가 날파리를 응원하고 아껴주겠어요 날파리를 아낄 수 있는건 날파리인 나 자신일 뿐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njourkim
· 3년 전
분명한 사실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은 그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본인을 날파리에 비유했는데 본인의 삶의 가치를 평가절하 하시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제대로 된 빛 한번 못보고 저버린 삶도 많습니다. 가끔은 우리가 살아 숨쉰다는 것 자체가 기적이고 감사할 때가 있습니다. 그걸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onjourkim 역시 나를 위해서 사는게 맞는 것 같긴 하네요.. 나를 온전히 사랑할 수 있을 때가 70일지 80일진 모르겠지만 그냥 애초에 사귈수 있는지 아닌지를 생각하지 말아야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m37456
· 3년 전
제가 직장생활하면서 정말 많은 사람을 만나봤는데요 외모 그리 중요하지 않더라고요 사람은 마음이랑 태도가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이쁜데 말을 너무 상스럽게하거나 정말 불성실하면 정말 그렇게 미울수가 없어요 외모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더 중요해요^^제어머니가 저한테 자주해주는말씀이 여자는 얼굴이 아니라 마음이 예뻐야 여자다^^!! 진짜 마음이 예쁘면 진짜 다 예쁘고 멋있어 보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wlsgy
· 3년 전
이런 사회때문에 우리 글쓴이가 마음 아픈게 참 싫다 외모가 중요하지 않다하면서 외모를 따지는 사회가 나도 참 싫다 나는 그래서 타인에게 사회에게 기대하거나 기대지 않고 내가 기준을 정할거다라고 나는 이쁘다고 소중한 사람이라고 그냥 생각한다 주변에도 틀렸다한들 알봐 내가 살고 내가 죽는 걸로 끝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