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바꾸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결핍]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를 바꾸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0I7Hjun
·3년 전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남자입니다. 지금까지 4명정도의 여자친구를 만났었는데 첫번째 여자친구를 제외하면 2,3번째, 지금의 여자친구 다 랜덤채팅이나 그런 어플로 만났습니다. 제 첫번째 연애인 고등학교 2학년 때 여자친구와 20초에 만났던 세번째 여자친구가 바람을 펴 헤어져서 그런지 겉으론 쿨한 척 애써 괜찮은 척을 하지만 여자친구나 믿었고 사랑했던 사람에 대한 의심과 불안이 커진 건지.. 그 이후 고3때 2번째 여자친구와 지금의 4번째인 여자친구 둘 다 좋은 여자친구를 만났었지만.. 지금의 여자친구도 시간을 갖는 중입니다. 저희가 시간을 갖는 이유 중 하나는 제가 여자친구들을 더 좋아하기는 했지만 상대방이 권태기가 오면 주위에 친구들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같이 고민했었는데 어느 순간 너무 친구들에게 지루한 얘기나 비슷한 고민거리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피해가 될까봐 친구들이 아닌 모르는 제 3자인 랜덤채팅같은 곳에서 고민을 털게 되었던 거 같네요.. 거기까지만 물어봤으면 좋았을텐데 실제 여사친처럼 카톡으로 넘어와 친하게 연락만 하고 지냈기에 여자친구 입장에선 당연히 안 좋게 볼 거를 알기에 넘어온 사실을 숨겼던 적이 대부분이네요. 저는 여자친구도 인연이라 만난 거겠지만 그래도 고민상담 잘해줘서 간간히 연락이 닿으면 추후에 또 다른 상담이나 서로의 고민거리등을 또 얘기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숨기고 연락이 이어졌으면 했던 거 같네요. 역시 꼬리가 길면 잡힌다는 속담이 있듯 이것 때문에 2번째 여자친구와 3년 교제했지만 헤어졌고 지금의 여자친구는 심지어 한 번 그걸 봐줘서 잘하겠다고 그런 랜덤채팅 여사친들 정리하고 다시 만나던 중 최근에 다시 찾아온 권태기와 취업, 결혼 등의 고민거리를 오픈카톡으로 기혼이신 누나들에게 털었던 걸 들키게 되어 남아있던 믿음도 부서지게 되어 서로 시간을 갖는 중입니다.. 저도 왜 계속 랜덤채팅과 같은 익명의 사람에게 의지를 하는지도 모르겠지만 시간을 갖는 중에 그래도 어느 정도 제 자신을 돌아봐서 랜덤채팅을 하고싶은 생각이 별로 안 나는데 자존감이 끝도 없이 늪처럼 가라앉고 있는거 같네요.. 자존감을 높이는 법과 같은 유튜브 영상을 봐도 와닿지 않고 나 자신을 어떻게 사랑했었는지, 저의 행복의 기준이 뭐였는지 잘 모르겠네요. 어쩌면 애정결핍처럼 현실보다 애정과 감정을 쫓은건 아닌가 싶고 이러한 상황이 여자친구도 저처럼 랜덤채팅으로 고민상담했다고 해서 제 잘못을 정당화할 수 없는거 알지만 어찌됐든 제 잘못으로 인해 이렇게 된 거니까 저를.. 좀 이젠 바꾸고 싶네요. 바보같은 제 여자친구는 그렇게 잘못된 걸 아는데도 아직 저에게 기회를 줘서 여자들이랑 연락한 시간이랑 자기를 만나는데 낭비한 시간에 자기개발과 공부해서 제 꿈에 가까워지게 노력해서 바뀐 모습을 보여달라네요. 저도 여자친구가 얼마나 좋은 여자인지 알고 있어서 더 이상 여자친구 속썩이기 싫고 설령 저희 관계가 잘 안 된다 하더라도 보다 나은 제가 되고싶습니다. 이 글을 읽고 저를 여자에 미친 놈이라고 욕하고 비난받아도 싼 놈인 거 잘 알고있습니다. 저도 왜 이러는 지 알고싶고 하루 빨리 바뀌길 바라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울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I7Hjun (글쓴이)
· 3년 전
@!998a00f57bb4dcda355 정말 하루동안 깊게 생각해본 거 같습니다. 보다 나은 사람이 되려고 rorong님 추천해주신 거처럼 감정일기도 써보고 있고 요즘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고 그래서 운동이랑 나 자신을 알아보고 바꾸려고 더 노력중입니다.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