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병 투병 중인데 자해가 너무 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조현병 투병 중인데 자해가 너무 하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환시로 집 안이 일그러져 보이고 환청으로 자살하라는 소리, 자해하고 싶다는 둥, 영어로도 들리고 중국어로도 들려요. 너무너무 괴롭고, 자해 충동까지 들어서 저번 주에 처음으로 자해를 해버렸어요. 하니까 기분 좋고 상쾌하더라고요. 자해하고 싶어요. 말려주세요. 전 어릴 때 가정폭력 속에서 자랐습니다. 부모님의 이혼 직전까지 갔었고요. 아빠께서 바람을 펴서 수빈이 아줌마라는 분과 함께 대중목욕탕에 같이 간 적도 있고, 아빠가 몰래 수빈이 아줌마랑 만나서 아줌마가 차를 몰게 하고 사고를 낸 적도 있었고요.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아빠께서 책을 찢기고 가방을 오렸습니다. 청소기로 터질 때까지 쥐어 팬다는 둥의 험한 말은 기본이었고요. 지금도 강아지에게 난폭하게 대하는 모습을 보면 옛날이 떠올라 두렵기만 합니다. 발병 직전에는 우울에피소드로 인한 신체화장애(극심한 흉통)이 있었고, 학업적 스트레스가 상당했습니다. 고등학교가 자율학교라 너무 빡세기도 했고요. 열등감에 빠져 괴로운 나날이었습니다. 다만 다행인건 저는 인관관계 맺는 거 하나 만큼은 남 부럽지 않게 합니다. 좋은 친구들도 정말 많이 만나서 지금까지 연락하고 있어서, 학교 자체에 스트레스를 받았지 학우들과의 스트레스는 없었습니다. 부모님이 공부하라고 전혀 강요 않는데 나만 혼자서 스스로에게 강요합니다. 완벽주의가 있어서요. 완벽주의 얘기가 나오니, 털어놓을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저는 제 몸에서 나오는 머리카락 손톱 발톱을 제외한 모든 부산물을 먹습니다. 크레인이 무너지지 않을까 불이 나지 않을까 강아지가 심정지로 죽어버리지 않을까 하루에도 수십 번씩 심장이 두근거리고 숨이 찹니다. 네, 저는 강박증도 있습니다. 입원 권유까지 나온 상태인데, 방금까지도 친구랑 멀쩡하게 잘 십 몇분 동안 통화했거든요. 조현병 강박증 제외하고는 다를 것 없이 정상적인데 심각하게 자해 충동이 있어 고민 남깁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seMary0204
· 3년 전
자해는 하지 말아주세요 ㅜㅡㅜ. 님도 얼마나 힘들면서 자해까지 했겠어요ㅠㅠ..자해하지 말아주세요..자해하면 본인도 또 긁게 되고 또 상처 입고 또 죽는다는 말도 나도 모르게 그런 말이 나옵니다..그러니 자해는 하지말아주세요.. 이런 힘든 공간속에서는..님 혼자서 해결하지 마시고 다른 친적 분들께 얘기해주는게 어떤가요? 이런 얘기하는것은 한번 믿는 친구분이나 아니면 선생님께..아니면 학교에 위클래스 상담 받는것도 추천해줍니다.. 자해 저도 한적 많았습니다..그게 얼마나 힘들고..막상 하다보니까 기운 나더라고요 이런 저는 다시 일어서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일어섰냐면.. 믿어주시는 친구 또는 선생님 또는 상담선생님..또는 친척이나 언니 오빠들..위 선배분들..다 응원해주시고 곁에서 도와주셔서 전 용기를 가졌습니다. 그러니..님도 어려운 일도 겪었지만..이렇게 얘기해줘서 전 님이 용기 내면서 얘기 했다는게 참 잘하는것 같아요 :)..!!! 항상 자신을 믿어주세요. " 00아 힘들엇지? 아프지?.. 오늘 수고했어.. 칭찬해줄게 " 이렇게 스스로 자기 이름 붙이면서 얘기해주시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혹시라도 눈물이 흘린다면..울어도 됩니다..이렇게 힘들었는데...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요?.. 라고 한번 눈을 감고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제가 잘 말했는지 모르겠지만..제 작은 말이라도 와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 응원하고 2021년 기간동안 오랜 행복하게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