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인 가족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더 보기
사연글
가족
Kuromibaby
2달 전
이기적인 가족
저도 아직 고등학생인데 성인인 오빠가 한 명 있어요. 치울 생각도 없으면서 일만 늘어놓고 핑계만 대고 변명만 늘어 놓으면서 이리저리 피해서 도와주지도 않아요. 잠시 뭐 좀 부탁하면 자기 할 일이 끝난 다음 그제서야 들은 척이라도 해주는데 급한일이면 이해해요. 근데 게임이나 잠시 멈추고 부탁 좀 들어줄 수 있는건데. 그냥 결론은 모든일에 변명과 핑계 거리를 갖다대며 그 상황을 피하려는 게 너무 꼴보기 싫어요. 그래서 타로 까지 보면서 어떡하냐 했는데 어쩔수 없다네요 가족이 뭘 하던 오빠는 그 일에 따라오지 않을 거 같대요. 하루하루 보면 말 하기 싫고 뒤치닥거리 해주는 것도 짜증나요 제가 예민한가요?
의욕없음화나답답해집안일성격스트레스받아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Winterand
2달 전
아뇨 예민한거 전혀 아니에요. 가족이긴 하나 공동생활할때 각자 할 일은 알아서 하는게 맞죠. 부모님은 뭐라고 하시나요?
Kuromibaby (글쓴이)
2달 전
@Winterand 반포기 상태인 거 같아요. 부모님도 같이 화내실때도 계세요. 가끔 하는 것도 약간 뭐 대단한가라도 한 듯이 굴어요
Winterand
2달 전
철이 많이 없네요. 글쓴이님이 오빠가 해야 할 일 대신 하지 마세요. 오빠의 문제는 오로지 부모님의 몫이니 부모님을 믿고 글쓴이님은 본인이 할 일만 해요
Kuromibaby (글쓴이)
2달 전
@Winterand 그 일 마저 부모님이 속썩을까봐 부모님한테 그 일에 대해 속 끓는 것도 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