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인지 아닌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인지 아닌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ldus05
·3년 전
현재 고1 여학생이에요 어디서부터 말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우울증이 의심되서 우울증 테스트를 4~5개정도 해봤어요. 다 결과가 심각하다고 나오더라구요. 그럼 우울증 맞으시네요 생각하시겠지만 전 잘 모르겠어요. 특히 요즘 제가 아무 생각도 없는거 같고 제 감정 상태 등을 아무것도 모르겠어요. 우울증 테스트도 무의식으로 우울증이다 라고 나올법 한 문항만 골라서 결과가 저렇게 나온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래요. 찾아보니 2주정도 우울한 감정과 어떤 상태가 지속되면 우울증이라고 하던데 2주는 넘은거 같아요. 지금 아무것도 모르겠고 뭘 하고 싶지도 않아요. 저번에는 웃기게 영어 본문을 읽다가 눈물이 나더라구요. 제가 원래 눈물이 좀 많은 편이긴한데 어이없게 영어본문 읽다가 눈물이 났어요. 근데 또 우울증 아니라 조금 미친거 같이 울다가 저 스스로 울지말라고 해요. 미쳤다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괜찮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되더라구요. 저번주에 자ㅎ를 했어요. 그 와중에 쫄려서 제대로 긋지도 않았어요. 가족한테 숨기기는 쉬웠어요. 원래 잘 안마주치거든요. 어쩌다가 들켰는데 그때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엄마랑 아빠랑 얘기 하는게 힘들어요. 불편하고 답답한거 같아요. 상상만 해도 불편해요. 가끔 그냥 떨어지면 한번에 갈수있을까 생각도 들어요. 근데 마지막까지 피해를 줄순 없다는 생각도 들구요. 저도 지금 제가 무슨 상태인지 모르겠어서 너무 답답해요. 저 무슨 상태인가요. 미친걸까요..?
의욕없음두통우울해자고싶다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0077
· 3년 전
감정을 참게되면 그게 쌓여서 우울함으로 나타나는 거 같아요. 아직 학생이시고 님이 할 수 있는게 제한적이러 생각해요. 우선은 하던 공부 계속 하시고 대학생 어른이 될때까지는 이 상태를 유지해야하는데 문제는 마음 둘곳 풀곳이 없다는 거죠. 일기를 써보시는건 어때요? 아무도 님을 이해해주지는 않지만 님 스스로는 님을 이해할 수 있자나요. 소중한 님께서 소중한 님을 이해해주는 과정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