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 모태솔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0살 모태솔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30살 모태솔로인 여자입니다 연애를 안했다기 보단 못했다고 생각해요 딱히 절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던 거도 아니고 그렇다고 저역시 꼭 사귀고 싶을만큼 좋아했던 상대가 있던것도 아니여서 남자친구가 없어도 사는데 별 지장이 없고 무엇보다 상대하면서 에너지 소비하는것도 탐탁치 않아서 적극적으로 노력한적은 없어요 생기면 생기는거고 없으면 없는거라고 생각해서 그래서 이제까지 못한거 같아요 연애는 해보고 싶긴한데 날 좋아하는 사람도 없으니 어쩔수없이 못하고 있는건데 주변에선 제가 안하는거라고 합니다 이상하다고요 이게 이상한건가요? 연애를 하기위해 노력해야 하고 그런건가요? 제가 엄청 연애를 하고싶은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절대 안하겠다고 생각하고 있는것도 아니거든요 그냥 날 좋아하는 사람이 없으니 어쩔수 없이 못하는건데 이건 어쩔수 없잖아요? 제가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건데... 모태솔로인게 그렇게 안될일인가요? 이상한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selftrip
· 3년 전
어.. 저는 그게 이상한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실 연애라는거 자체만 보면 환경적으로 얼마나 이성을 만날 수 있는지도 중요하잖아요? 흠 단지 주변에서 못한게 아니구 안한거다 하시면 쓰니님이 충분히 매력이 있다는 증거 아닐지 싶어요. 보통 연애를 해봤거나 원하는 사람은 좀 거기에 대해서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구. 경우에 따라선 모든걸 내던지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그냥 조금 다른 마인드셋인거 뿐인거라고 생각해요. 하나도 이상하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js0123
· 3년 전
이 사회가 모태솔로라는 단어를 만든 것부터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솔로면 뭐 부족한거고 커플이면 무조건 행복하고 다 가지고 그런건 아니잖아요? 저는 솔로를 남들보다 늦게 끝내긴 했는데 그전까지 연애에 대해서 물어보면 대충 그냥 사겼다 헤어졌다 이런 식으로 답했어요 모태솔로라는 단어로 특정지어지는 무리를 이 사회는 좀 어디 부족하고 모자란 사람으로 인식하는게 싫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ls
· 3년 전
이상하긴요 관계는 시소라서 늘 두 사람이 존재해야 가능한걸요 다 때 되면 만나더라구요 자신을 계속 왕비대접해주고 귀하게 계속 사랑해주고 계시면 그 마음가짐을 토대로 서로 귀하게 대해줄 인연을 만날거에요 분명히
커피콩_레벨_아이콘
oao20
· 3년 전
아직 진정한 사랑을 못만나서 사귀질못한거지 아직만나지못한게 잘못된건 절대 아니죠 이상한것도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