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남편의 외도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hh00000
2달 전
과거 남편의 외도로 힘든 나날을 보내다 마음의 안정을 찾은듯 했어나 셋째 출산 직 후 두번째 외도로 모든것이 무너져 버린 지금 관계회복이 어렵습니다. 저를 기만하고 신뢰가 무녀져버린 지금 저는 너무 힘이듭니다. 가족과 행복하고싶어 제 위치에서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무엇을 위해 살고 있는지 모르겠는 요즘입니다. 가정의 기둥이 무너져 버린 후 저의 삶은 지옥입니다. 남편이 죽도록 미웠지만 용서하고 받아들였습니다. 용서하고 받아들이는 그 과정이 잘 못 된 것 일까요.. 제 마음은 아직도 과거에 머물러 화가나고 늘 불안합니다. 다시 제가 상처받을까 무섭습니다. 제 가정을 지키지 못 할까봐 두렵습니다. 제일 큰 문제는 믿음인데 남편이 다정하게 대해주고 믿음주는 말을 해도 신뢰가 안갑니다. 늘 저를 속이고 있다는 확신이 저의 마음에 가득한채로 말이죠 남편이 정신차렸는데 제가 그런 마음을 느낀다면 전 정말 정신병일거에요 저를 안심시키기위한 연기라면 제가 느끼는 이 감정이 진짜일테죠 신뢰없는 지금의 삶을 받아들이고 살아가는 것 불안한 맘을 안고 남편말을 믿어주는 거 답일까요. 마음의 안정을 찾고 다시 제 삶을 찾고싶니다.
힘들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2개
fall79
2달 전
많이 힘들겠어요 뭐라고 위로해야될지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배신의 뜻으로 외도하진 않았을 것같아요 출산하고나면 여자의 몸 회복기간이 필요하쟎아요 그 때 한 경우라면 그냥 욕정으로 했다고 생각하심 될 것같아요 아이들을 책임감있게 부양하고 있다면 가정을 지키려는 태도일테니깐요 남자는 나가면 남의 편이 되서 남편이래요 가정에서 잘하고있슴 나간 후의 모습은 때론 모른 척이 현명할 듯 해요 심하지 않으면요
aoddlaoddl
2달 전
마음이 많이 힘드시겠어요 ~ 두분의 많은 노력이 필요한 시기일것 같아요. 남편은 괜찮은데... 지금 자꾸만 괜찮지않은 내 마음을 탓하여 자책하거나 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 믿음이 깨졌어서 그런마음이 충분히 들수있고 혹여나 또 그런일이 생길까하는 불안한 마음에 그럴수 있어요 .. 두분의 믿음에 대한 신뢰가 생길때까지 둘 다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할것 같아요 . 남편분과 대화를 많이 나누어보세요 . 일단 흘러간일을 다시 따지고 묻고 하는건 에너지 소비가 너무 큰일이구요 . 앞으로의 삶을 어떠한 자세로 둘다 대하며 살아갈 것인지 ... 서로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 남편분은 와이프의 입장을 깊이 헤아리지 못하고 있을수도 있어요 . 많은 서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네요 . 어떠한 큰 고난이 생겼을때 잘 타협하고 헤쳐 나갈수 있는지... 이런일이야말로 결혼 생활중 찾아오는 고난이겠지요 . 이 큰 시련이 나의 삶에 주려는 메세지는 무엇일지 ... 분명 뒤에 따라오게 될 가르침이 무엇일지 잘 찾아보세요 ~ 문제가 생겼을때 그 문제를 대하는 태도에 따라 삶의 방향성이 달라지더라고요 . 너무나도 답답하고 슬픈 시간들을 보내고 있으시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위를 돌아보면 당신에게 주어진 삶의 선물은 매일매일 가득하니 꼭 찾아내어 기쁜 삶을 살아가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