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에는 죽어야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0살에는 죽어야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Sosososososoit
·3년 전
저는 20살이고 30살까지만 살기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간만에 친구들과 술 한 잔 하게 됐는데 그 중 한 친구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20대들이 30살에 죽음을 생각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구요. 사실 왜 하필 30살이냐고 물으면 그때즈음이면 내 생각보다 행복한 20대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기대를 품은 탓이네요.. 저처럼 20대 때 ‘30살에 죽어야지’ 마음 먹고 30살에 다다른 지금, 마음이 바뀌신 분이 있을까요? 아님 마음 먹은대로 30살에 행동을 취하셨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1228
· 3년 전
30살이면 너무 젊은데요... 저는 40살이요. 40살이면 충분히 산 거 같아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or
· 3년 전
저는 50에서 40살까지로 줄였어요 그치만 30은 아직 젊은것같아요 20대는 금방 지나가버리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rruption83
· 3년 전
힘내요 .. 저는40다되가요 살아가는이유는 책임져야할이유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omatisee
· 3년 전
저도 그렇게 살다가 벌써 40줄이에요.. 어차피 죽을텐데 하고싶은거 열심히 하면서 살자는 맘으로 그렇게 시간이 지나왔어요.. 지금도 쉽지는 않지만, 그냥저냥 살만해요.. 아직도 삶의 의미에 고민은 하고 있지만 말이죠.. 죽음은 누구에게나 공평한것이더라구요.. 없이 살지만 인생에서 유일하게 공평한 부분인 죽음에 있어서는 행복하게 죽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 잘 태어나는건 선택할수 없지만, 잘 죽는것은 우리가 할 수 있쟎아요! 그러니 모두 죽음을 잘 준비하면서 지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ososososoit (글쓴이)
· 3년 전
@Angel1228 자신의 나이 기준으오 앞으로 살 날이 이만큼이면 꽤 많다는 생각 때문인 것 같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