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 아닌게 아닐까요? 그냥 엄살 아닐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이 아닌게 아닐까요? 그냥 엄살 아닐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Riaisland
·3년 전
오늘 처음 카운셀링을 다녀왔습니다. 의사 선생님 면담도 하고 카운셀링도 받았어요. 카운셀링은 병원에서 안내만 받고 권유는 하지 않았지만 제가 빨리 벗어나고 싶어 신청 했었어요. 의사 선생님도 상담원도 다들 잘 들어주고 힘든 부분 물어봐주고 그럴땐 약 먹어도 괜찮다 해주세요. 카운셀링도 받아보니 주로 얘기를 들어주세요. 그런데 딱히 뭔가 솔루션을 내주시거나 어드바이스가 없이 그냥 들어주세요. 뭔가 저 혼자 얘기하다 끝나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내가 그리 심각하지 않아서 그런가? 이제 우울증 아닌데 내가 아직 힘들다 하니까 내버려 두는 걸까? 뭔가 저혼자 발버둥 치는 느낌이에요. 원래 이런건가요? 우울 극복 관련 정보 찾아보면 햇빛을 많이 쬐라. 많이 걸어라 등 조언을 해준다는데 저는 약 처방 얘기 밖에 못 들었어요. 병원을 바꾸는게 좋을까요?
짜증나답답해힘들다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ttleharang
· 3년 전
내 기대와는 다른 첫진료와 첫 상담 이었던것 같아요 물론 나에게 맞는 치료사, 의사는 분명 있어요 근데 이거는 단 한번 만으로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어요 상담 카운셀링을 받는 다는 것도, 병원도 사실 단 번에 문제를 해결하거나 답을 제시해 주는 곳은 아니에요 약이 약효를 발휘하기 까지는 최소 2주를 초반에는 자주 방문하여 약효의 여부를 확인하고, 상담도 찾아오신 분에 이야기를 최대한 많이 들어야 상담의 방향성도 목표도 잡을 수가 있어서 내그 기대한 마법적인 효과나 결과는 아니었을거 같아요 저에겐 상담과 약물치료 경험은 그래도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이었어요 나는 이 상담을 통해서 어떤 부분을 도움을 받고 싶었던 건지, 그리고 나의 이 답답함과 이런 것들도 다시 만나서 이야기해봐야 할거에요 의사도 상담사도 모든 걸 알지 않기에, 처음부터 이렇다 저렇다 딱 하고 방향을 제시할 수 없는 건 사람마다 다 다르기에 조심스럽게 다가가고 파악하고 알아가야 적절한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을것 같아요 지금 느끼는 부분이 지극히 첫 상담 첫 진료에서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거에요 그래도 힘든 발걸음과 결단 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려요 이 첫 걸음이 정말 많은 고민 끝에서 하신 걸 알기에 향후에 치료사나 주치의와 잘 이야기하거나, 영 아니다 싶으시면 다른 병원이나 상담센터를 가시는데 이전에 먹었던 약 복용 이름은 꼭 기록하고 가시면 도움될 것 같아요 :) 검사 진행한게 있으시면 결과지도 꼭 챙기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