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세 모태솔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8세 모태솔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현재 28세 직장인입니다. 지금까지 혼자였고, 앞으로도 혼자일 것 같아요. 내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나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부모님 두 분 모두 계시고, 가족과의 관계도 나쁘지 않습니다. 동성을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성격탓인지 남자들과 잘 대화하지 않고 필요성도 잘 못 느껴요. 소개팅을 해본 경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남자들을 혐오하지도 않아요. 다른사람들을 일반화 시켜서 저와 비교하고 싶지는 않은데 나이가 들수록 자꾸 위축되고 더 만나기가 조심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28세에 여전히 모태솔로이고 누군가를 좋아해보지도 못하고, 육체적인 관계도 못해보고 어려보이거나 한심해보이면 어떡하지? 라고 생각하면서 눈치를 보고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도전하고 시작하기를 포기해버리는 것 같기도 하구요. 어릴 때보다 더 소심해지고 저를 표현하는데 항상 고민하게 돼요. 부모님도 연애경험이 많지 않으셨고 중매로 결혼을 하셨다고 하셔서 고민상담을 해보면 그럴 수 있다고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린나이부터 연애경험도 많고 하는데 요즘은 한 해 지날때마다 나이드는 게 다른이유는 없고 이러한 이유때문에 고민이 돼요. 더 큰 문제는 연애가 하고 싶지 않아요. 근데 외롭기도 해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 건가? 라는 생각도 해요. 친구들도 먼저 찾는 일이 없거든요. 소심한 성격탓인걸까요? 성장배경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제가 노력해야하는 행동이 있다면 어떤 걸까요? 억지로라도 만나야하는 걸까요? 이러다가 평생 혼자이면 어떡하죠? 결혼도하고 아기도 낳아서 가정을 이루고 싶은데!
의욕없음성정체성불안해공허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randu
· 3년 전
여중 여고 나오고 동호회활동 안하고 그러면 의도적으로 기회를 만들지않으면 남자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만한 상황이 많이 없어서 더 그런 것 아닐까요? 연애경험이 많고 적은 것이 크게 인생을 다르게 만들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계속 혼자있는게 불안하시다면 믿을만한 분께 소개를 받아보신다거나 하는 건 어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o0o0o0
· 3년 전
저도 연애에 관심없어요. 저는 살면서 필요성을 크게 느껴본 적도 없고 그냥 계속 연애에 관심이 없었어요. (저는 심지어 결혼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없었어요) 그냥 마음맞는 친구랑 신나게 잘 지내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도 요새 이래저래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일이 생기고 친구가 오래가지 않을 수 있다는걸 느끼다보니 연애하고 결혼하고 그래서 인생을 살아가면서 이야기를 오래 주고받을 사람이 있는건 괜찮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마카님의 인간관계가 크게 어렵지 않다면 저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CCB2Shot
· 3년 전
가정은 이루고 싶다고 하셨는데, 연애를 하고 싶지 않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신다면 답이 나올것 같습니다! (혹은 다른 글을 올리신다거나ㅎㅎ) 소심한 성격이신데도 대인관계에 문제가 없다니 부럽기만 합니다ㅜㅜ 좋은 인연 만나시길 바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CCB2Shot 뭐랄까 가정을 꾸리는 게 안정감이라는 생각을 하는 것 같기도 해요!